Breaking
라이프
개천절 연휴 '가을 별미 대하' 먹을까?…'안면도 대하축제' 기간·대하 맛집·대하 가격부터 '안면도 자연휴양림'까지 가을 여행 정리
등록일 : 2018-10-02 14:29 | 최종 승인 : 2018-10-02 14:29
김현지
▲꽃지해안 낙조(출처=한국관광공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가을철 별미' 하면 떠오르는 두 가지 음식, 바로 가을 전어와 가을 대하다. 황금 같은 개천절 연휴 맛과 건강 모두 잡은 가을 대하를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개천절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올 수 있는 안면도 가볼 만한 곳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8' 을 추천한다. 안면도 대하축제 기간과 대하 맛집, 안면도 가볼 만한 가을 여행지를 모았다. 

▲안면도 대하 소금구이(출처=한국관광공사)

안면도 대하축제 내용, 백사장 대하축제 기간 

충청남도 태안 안면도는 석양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가을 여행지다. 지난달 29일부터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18'이 열리고 있다. 백사장 대하축제 기간은 오는 14일까지. 안면도 대하축제에서 대하 소금 구이도 먹고 불꽃놀이 등도 볼 수 있다. 여기에 맨손대하·물고기잡기, 갯벌체험 등 가족과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도 많다. 개천절 연휴, 가족과 함께 혹은 아이들과 함께 안면도 대하축제에서 휴식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대하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안면도 백사장항 수협(출처=한국관광공사)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가격

안면도 대하축제의 백미는 단연 맛 좋은 대하구이를 값싸게 먹는 일이다.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기간에는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하를 맛볼 수 있다. 안면도 대하축제 중 대하 가격은 25~30마리 정도가 2만 5천 원에서 3만 원 정도다. 대하 튀김 가격은 8개 기준 만 원가량. 평소 대하 가격보다 저렴해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를 찾는 이들이 끊이지 않는다는 후문. 

▲안면도 대하(출처=한국관광공사)

안면도 축제 100% 즐기는 맛집 찾아보기 

안면도 인근에는 대하 맛집, 횟집이 즐비하다. 털보선장횟집, 다미횟집, 대양횟집 등이 유명 안면도 맛집으로 꼽힌다. 안면도 백사장 축제 인근의 수산시장을 이용해 대하 소금구이를 맛봐도 좋다. 수산시장에서 대하 외에도 오도리, 새우 등 각종 해산물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다. 안면도 백사장항 수협에서도 대하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고 한다. 대하 튀김, 새우튀김도 안면도 별미.  

▲안면도 자연휴양림(출처=한국관광공사)

안면도 자연휴양림에서 힐링을 

안면도 대하축제만 보고 오기 아쉽다면? 인근 '안면도 자연휴양림'도 둘러보는 코스를 추천한다. 가을 단풍이 수놓은 자연휴양림 경치는 스트레스를 날려준다.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좋고, 가족과 함께 걷기 좋은 산책로도 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에서 연인·친구와 인생 샷을 건질 수도 있다. 개천절 연휴, 안면도에서 먹방과 볼거리 모두 안아보자.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