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수미네반찬] 김수미제육볶음으로 쉽고 빠른 저녁반찬! 오늘의 저녁메뉴 책임질 제육볶음 황금레시피
등록일 : 2018-10-02 11:37 | 최종 승인 : 2018-10-02 11:37
유화연

저녁반찬 추천메뉴 수미 제육볶음

▲마늘, 쌈 등과 함께 즐기는 대표 저녁메뉴 제육볶음(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유화연 기자] 저녁반찬 대표메뉴인 돼지고기 두루치기는 집에 있는 재료를 활용해 손쉽게 만들 수 있어 다양한 레시피를 찾아볼 수 있다. 저녁반찬 추천 인기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반찬’에서도 소개된 수미제육볶음 레시피는 오감을 자극하는 맛으로 요리 초보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밥반찬으로도 손색없고 술안주 메뉴로도 완벽한 조화를 자랑하는 제육볶음 만드는 법을 알아보자.

▲신선한 돼지고기를 고르는 것은 제육볶음의 맛을 좌우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제육볶음 재료, 돼지두루치기 재료

제육볶음 재료로는 두루치기용 돼지고기 부위인 앞다리살과 뒷다리살을 섞어서 준비한다. 고기를 얇게 써는 것이 포인트며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둔다. 양파, 파 등 채소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두고 양념에 들어갈 재료들을 준비한다. 김수미 레시피에서는 다진 마늘, 고추장, 간장, 설탕, 매실액, 후추, 다진 생강 등이 필요하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은 요리의 맛을 좌우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양념장 레시피를 활용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제육볶음(출처=게티이미지뱅크)

김수미 제육볶음 레시피, 제육볶음 만들기

재료 준비가 완료됐다면 황금 레시피를 활용해 요리를 시작해보자. 먼저 제육볶음의 핵심인 양념 만들기는 다진 마늘, 고추장, 간장, 설탕, 매실액, 후추가루, 생강 등을 입맛에 맞게 배합하여 만들어 준다. 생강은 향이 강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이 넣지 않도록 주의하자. 큰 볼에 다진마늘 1큰술과 준비한 양념을 넣고 돼지고기, 양파를 잘 버무려준다. 재료에 양념이 잘 스며들 수 있도록 30분 정도 재워둔 후 기름을 두르지 않고 달군 팬에 약간의 물과 함께 볶아준다. 대파의 경우 식감을 살릴 수 있도록 요리가 거의 완성된 후 마지막에 넣어준다.

김수미의 황금레시피만 있다면 어렵다고 생각했던 메뉴도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 깻잎, 상추 등과 함께 즐겨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매콤한 제육볶음. 간단한 술안주로도 활용도가 높아 오늘 저녁 메뉴로 추천한다.

[팸타임스=유화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