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반찬만들기]버섯의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 법
등록일 : 2018-10-01 18:00 | 최종 승인 : 2018-10-01 18:00
주나래
▲누구나 쉽게 만드는 버섯볶음(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FAM TIMES(팸타임스)=주나래 기자] 기름과 양파, 마늘, 간장, 소금 등을 넣고 볶아 만든 '버섯볶음'은 버섯종류에 따라 다양하게 요리가 가능하다. 새송이버섯볶음, 송이버섯 볶음, 느타리버섯볶음, 팽이버섯볶음은 재료마다 느껴지는 맛과 풍미가 다르다. 반찬만들기 중에서도 난이도가 상당히 쉬울 뿐더러 온 가족의 건강까지 챙겨볼 수 있는 레시피이기에 부담없이 버섯볶음 만들기에 도전할 수 있다. 특히 버섯은 면역의 기능을 높여줄 뿐더러 맛도 우수하여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맛있게 버섯볶음으로 먹을 수 있다.

▲애호박을 넣어 만드는 느타리버섯볶음 레시피(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느타리버섯볶음 만드는 법

MBN '알토란'빙송에서는 김하진 씨가 출연하여 저녁 반찬만들기로 적당한 느티라버섯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여름 및 가을 반찬은 물론 사계절 언제나 만들어 먹기에도 적당한 버섯볶음 요리는 꼬들꼬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버섯볶음 재료 : 느타리버섯 500그램, 소금에 절여놓은 애호박 1개, 홍고추 1개, 깨소금 2큰술, 참기름 1큰술, 포도씨유
느타리버섯 양념재료: 다진 파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소금 반큰술, 후춧가루
애호박 양념재료 : 다진 파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1. 느타리버섯은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헹구어서 준비한다.
2. 끓는 물에 적당량의 소금을 넣고 느타리버섯을 물에 데친다. 
3. 끓는물에 느타리 버섯을 넣고 센 불에서 5~7초 데친 후에 차가운 물에 식혀준다
4. 느타리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준 다음 손으로 눌러서 물기를 뺀다. 이 때, 꽉 짜지 않도록 한다.
5. 애호박 1개를 세로로 4등분 한 다음 애호박의 씨를 제거하고 편썰기한 다음 소금물에 절여서 준비한다.
6. 느타리버섯에 다진파와 다진마늘,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한 다음 애호박에는 다진파와 다진마늘을 넣어 양념한다.
7.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넣고 느타리버섯을 넣어 물기를 날린 다음 애호박을 넣고 볶아준다. 
잘게 썰어놓은 홍고추를 넣는다.
8. 팬의 불을 끄고 애호박과 느타리버섯을 별도의용기에 담아서 한 김 식힌 후,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버무린다.
9. 알토란 표 버섯볶음 만드는 법 완성.

▲느타리버섯을 물에 데친 다음 볶으면 물기가 사라진다(출처=알토란 방송 캡쳐)

알토란 느타리버섯볶음 만들기 레시피 주의사항

물에 데친 다음에 볶아주면 물기 없는 느타리버섯 볶음을 만들 수 있어 식감이 좋다. 애호박을 넣고 버섯볶음을 볶을 때에는 애호박이 살짝 투명해질 때까지 볶는 것이 좋다. 절여놓은 애호박엔 소금을 넣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팸타임스=주나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