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천만 원 목돈 마련하자" 2018년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하반기 모집 시작…신청 기간, 자격, 가산점 대상은?
등록일 : 2018-10-01 14:41 | 최종 승인 : 2018-10-01 14:41
김현지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하반기 모집이 시작됐다(출처=청년통장 2018년 하반기 모집 안내 홈페이지 캡처)

[FAM TIMES(팸타임스)=김현지 기자] 경기도 청년들이 누릴 수 있는 혜택 중 하나, 바로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이다. 경기도 청년통장 제도는 경기도에 거주하며 일하는 청년이 매달 10만 원을 저축하면, 3년 후 천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는 내용이 핵심이다. 본인 외 경기도 예산 등으로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서울 청년통장, 서울시 희망두배 청년통장과 함께 인기 높은 경기도 청년통장 정책. 경기도 청년통장 호응과 함께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하반기 모집'이 시작됐다. 경기도 청년통장 관련 사안을 정리해봤다. 

▲목돈 천만 원을 마련할 수 있는 청년통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하반기 모집 기간, 신청방법

10월 첫날,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하반기 모집이 시작됐다. 1일 오전 9시부터 청년통장 홈페이지에서 관련 내용을 묻는 이들이 늘었다. 하반기 청년통장 모집은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다. 모집인원은 3천 명.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신청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하면 된다.  

▲경기도 청년통장 소득인정액 기준(출처=청년통장 2018년 하반기 모집 안내 홈페이지 캡처)

2018 경기도 청년통장 자격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혜택을 보려면 일정한 자격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 △가구소득인정액이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 등의 조건이 충족되는지 확인하자. 직장보험, 지역보험가입자 모두 신청 가능하다. 다만 위 가구규모별 소득인정액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인기가 뜨겁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기도 청년통장 제출 서류,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가산점 대상은?

경기도 청년통장 제출서류는 참여 신청서, 근로 확인서류 등이다. 장애인·다문화가정·북한이탈주민 등 해당 가구에 한해 추가 제출 서류가 필요하다. 소상공인, 사회적경제조직 근로자 등은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통장 콜센터(1666-3609), 경기도 콜센터(031-120)에 문의하면 된다. 

[팸타임스=김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