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다이어트음식] '슈퍼푸드' 아보카도의 효능 및 아보카도 먹는 법은?
등록일 : 2018-10-01 14:40 | 최종 승인 : 2018-10-01 14:40
여지은
▲아보카도는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여지은 기자] 아보카도는 '숲속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아보카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아보카도 과카몰리 등 다양한 아보카도 요리들이 나올 뿐만 아니라 아보카도 오일을 요리에 이용하기도 한다. 신선한 맛을 가진 아보카도의 효능을 알아보자.

▲아모카도는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올라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올라가 있을 정도로 아보카도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아보카도는 콜레스테롤 분해 능력이 뛰어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장지방 분해에도 도움을 줘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 아보카도에 들어있는 루테인과 제아젠틴 성분이 눈을 맑고 건강하게 해줘 하루종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현대인에게 눈 건강도 챙기고 다이어트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건강식품이다.

아보카도 먹는 법

아보카도는 다른 과일들과 달리 단 맛이 없는 대신 고소한 맛을 갖고 있다. 최근 샐러드뿐만 아니라 △계란구이 △카나페 △토스트 △비빔밥 등 다양한 음식의 재료로 쓰면서 아보카도 요리 레시피 역시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다.

아보카도 손질법

겉껍질이 녹색에서 거무스름하게 변하고 살짝 말랑말랑해진 아보카도를 꼭지가 있는 중간에서 칼을 지긋이 넣어준다. 칼을 둘러 아보카도를 저민 후 칼집을 넣어 손으로 양쪽을 맞잡고 뒤틀면 아보카도가 분리된다. 아보카도의 씨앗에 칼을 넣어서 나머지 아보카도를 분리한다. 씨를 뺀 아보카도는 수저를 껍질 가까이에 넣고 훑으면 과육만 올라온다.

아보카도 보관법

우선, 덜익은 아보카도는 반드시 상온에서 잘 익혀야 한다. 또 껍질을 벗긴 아보카도는 가능한 바로 먹거나 하루이내에 먹고 하루 이내에 먹기 어렵다면 레몬즙을 뿌려서 냉동보관하면 된다. 냉동보관한 아보카도는 3~4개월동안 보관할 수 있다.

▲아보카도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보카도 과카몰리 만들기

재료: 아보카도, 토마토, 양파, 마늘, 라임즙, 고수, 할라피뇨, 소금

1. 아보카도를 손질한다.

2. 손질한 아보카도 과육에 라임즙을 넣고 포크로 으깬다.

3. 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꼭지 반대편에 열십자를 내고 끓는 물에 20~30초정도 데친다.

4. 데친 토마토의 껍질을 벗기고 과육을 굵게 자른다.

5. 양파를 잘게 다진다.

6. 기호에 따라 할라피뇨나 고수를 다져서 넣는다.

7. 다진 재료들과 아보카도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아보카도 과카몰리는 크래커나 토르티아 칩, 나쵸, 빵 등 다양한 요리에 올려서 먹을 수 있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

[F.E TIMES(F.E 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