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얼굴 피지 제거에 코팩 or 얼굴 피지 제거기가 답? 가장 좋은 방법은?
등록일 : 2018-10-01 11:46 | 최종 승인 : 2018-10-01 11:46
김유례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해야 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유례 기자] 피부 표면에 잔뜩 올라온 좁쌀 여르름, 갈수록 넓어지는 모공, 짜도 짜도 끝이 없는 피지까지. 피부 걱정은 사계절을 가리지 않는다. 게다가 한번 늘어진 모공은 다시 복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언제나 조심스럽다. '여드름 없애는 법', '모공 축소하는 방법'을 찾기보다는 평소에 모공을 깨끗이 관리해 얼굴 피지로 인한 염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피지가 발생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피부 관리 기초]얼굴에 피지가 생기는 이유

피지선은 주로 얼굴, 등, 가슴 등에 분포해 있다. 모발을 포함해 모낭이라고 불리는 관과 연결되어 있는 피지선에서 기름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를 피지라고 한다. 원래는 모낭 벽을 따라 피부를 통해 밖으로 배출되어야 하지만 모낭이 막히면 피지가 모낭 주위에 갇혀 염증을 불러일으켜 박테리아가 번식하게 된다. 호르몬으로 인해 피지선이 커져 피지가 과다 분비될 수 있고 또는 지나치게 기름이 많거나 화장품 등이 털구멍을 밀폐해 발생할 수 있다.

코피지 주범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제거하기

화이트헤드란 피부위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온 흰색 알갱이를 말한다. 또한 화이트헤드가 점점 굳은 것이 공기 중에 산화돼 생기는 게 블랙헤드이다. 블랙헤드를 강제로 압출할 경우 세균 감염, 염증 유발 등의 위험이 있고 잘못할 경우 화농성 여드름, 염증성 여드름 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주의가 필요하다.

▲피지를 없애기 위해 평소 습관이 중요하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얼굴 피지 제거 방법

대개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를 비롯해 얼굴 피지를 없애는 방법으로 피지 압출기를 이용해 직접 피지를 짜거나 피지를 흡입하는 형태의 얼굴 피지 제거기 또는 코팩, 각질제거제, 오일 등을 사용한다. 이때 피지를 무리해서 제거하기 보다는 세안 후 따뜻한 물 수건 등으로 모공을 열어주어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피지 제거기나 코팩 등을 사용한 후에 차가운 화장수를 묻힘 솜으로 닦아주는 등 적절한 모공수렴 과정을 거쳐 모공이 늘어지는 것을 막아야 한다. 이밖에 피부 밸런스를 깨뜨리는 금주, 금연, 숙면 등을 비롯해 외출 후에는 깨끗하게 클렌징 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팸타임스=김유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