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연예인다이어트식단] 먹으면서 살 뺄수 있는 곤약 다이어트 비법은?
등록일 : 2018-10-01 11:28 | 최종 승인 : 2018-10-01 11:28
여지은
▲곤약은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이다(출처=셔터스톡)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어려운 것 중 하나는 먹는 것을 참아야 하는 것이다. 하지만 곤약을 이용한다면 마음껏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곤약은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그우먼 이희경이 32kg를 감량한 비법이기도 한 곤약 다이어트를 자세히 알아보자.

▲곤약은 다양한 요리로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출처=셔터스톡)

곤약의 효능

곤약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100g에 10칼로리라는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고 있다. 따라서 탄수화물을 대체할 수 있는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이다. 하지만 곤약은 무색무취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 것보다 비빔 곤약국수보다 곤약조림, 볶음 요리로 만들어서 먹는다. 또 곤약쌀을 밥에 넣어서 먹는 방법이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의 곤약젤리를 먹거나 집에서 간단하게 곤약젤리를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곤약은 수분과 탄수화물, 약간의 단백질만 있기 때문에 곤약 다이어트를 한다면 곤약 이외의 다른 것들도 먹어 영양의 균형을 맞춰야 한다.

▲다양한 곤약 활용법을 알아보자(출처=MBN 엄지의제왕)

집에서 간단히 곤약젤리 만들기

재료: 곤약 분말, 설탕, 주스

냄비에 주스, 설탕, 곤약가루를 넣고 곤약이 뭉치지 않도록 중불에서 계속 젓는다.

곤약이 끓기 시작하면 30초뒤에 불을 끈다.

그대로 식힌 후 종이컵의 3분의 1 지점까지 부은 다음, 냉장고에서 1~2시간정도 굳힌다.

비빔 곤약국수 만드는 법

재료: 실곤약 2팩, 식초 3큰 술, 오이 1/2개, 참외 1/2개, 적채 1/8통, 계란 1개, 소금 약간, 고추장 3큰 술, 설탕 1.5큰 술, 올리고당 1/5큰 술, 참기름 1큰 술, 깨 1/2큰 술

1. 채소들은 먹기 좋게 채 썰어 준비한다.

2. 계란은 소금을 추가해 지단으로 부친 뒤 채소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준다.

3. 고추장, 올리고당, 참기름, 깨, 설탕, 식초 2큰 술을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이다가 실곤약과 식초 1큰 술을 넣고 2~3분간 삶아준다.

5. 다 삶은 실곤약은 찬물에 씻어내고 채에 받쳐 물기를 빼준다.

6. 실곤약과 채소, 양념장을 골고루 버무려 먹으면 된다.

메추리알 곤약장조림 만들기

재료: 메추리알, 곤약, 마늘, 꽈리고추, 다시마,

(양념장: 진간장, 청주, 맛술, 물엿, 설탕, 물, 통후추)

1. 곤약은 깍뚝썰기로 자르고 마늘도 납작하게 썬다.

2.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곤약 썬 것을 데친다.

3. 팬에 오일을 두르고 삶은 메추리알과 마늘을 넣는다. 메추리알과 꽈리고추를 넣고 양념장을 넣은다음 다시마를 조각으로 잘라넣는다.

4. 양념장이 자작하게 졸아들때까지 졸인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