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추석선물추천] 위장건강을 지켜주는 양배추즙으로 알아보는 양배추의 효능 및 먹는 법

   여지은 기자   2018-09-14 16:10
▲양배추즙은 이전부터 인기가 높았던 건강식품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추석이 다가오면서 어떤 추석선물을 준비해야 할지도 같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추석선물은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최근 선물을 받는 사람의 건강을 생각해서 건강식품을 주기도 한다. 그중에서도 양배추즙은 이전부터 소화에 좋고 위장을 보호해 대표적 선물용 건강식품으로 손꼽히고 있다. 위장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좋은 양배추의 효능과 먹는 법을 알아보자.

▲위장건강에 좋은 양배추의 모습(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 효능

양배추는 위장의 점막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어 위궤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따르면 급성 위염을 일으킨 흰 쥐에 양배추즙을 투여한 결과, 염증인자의 발현이 감소하고 위염의 보호효과가 나타났다고 한다. 또 양배추에 들어있는 칼륨은 체내 염분을 배출해 고혈압을 예방할 수 있다. 양배추는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을 맑게 해 각종 암을 예방시켜준다.

▲양배추는 생으로 먹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양배추 먹는 법

양배추는 가열할 경우 영양분을 손실할 수 있기 때문에 양배추 샐러드나 양배추 주스 등 생으로 먹는 편이 좋다. 만약 양배추를 물에 우릴 경우 물에 녹는 수용성 성분을 추출할 수 있기 때문에 비수용성 영양분까지 먹기 위해선 시판의 양배추즙을 먹되 구입 전 제조방식을 반드시 살펴보는 것이 좋다.

집에서 양배추즙 만들기

우선 양배추를 물에 15분 이상 삶아서 삶은 물을 막는 방법이 있다. 또 사과나 당근을 양배추와 1:1의 비율로 넣은 다음 믹서기에 넣고 갈아서 주스처럼 마실 수도 있다. 최근에는 같은 녹색채소인 브로콜리와 함께 만든 양배추·브로콜리즙이 인기다. 따라서 사과 대신 브로콜리를 삶아서 넣고 같이 갈아주면 된다. 브로콜리를 삶을 땐 소금을 넣고 삶아야 녹색을 유지할 수 있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