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구노포차,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의 요건으로 ‘차별화된 메뉴라인과 맛’ 내세워

   함나연 기자   2018-09-13 16:08

실내포차는 주점의 한 형태로, 음식점에서 저녁식사를 마친 후 편안한 분위기에서 한잔 더 하기 위해 2차나 3차로 가기 마련이다. 이 같은 전통적인 실내포차의 개념을 바꿔놓은 브랜드가 눈길을 끈다. 포차이면서도 퀄리티 높은 안주를 선보이는 요리주점 구노포차 얘기다.

해당 브랜드는 유명 호텔, 패밀리레스토랑, 한식집 주방장 등 3인의 분야별 전문가가 개발한 요리 안주를 내세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술 한잔과 함께 저녁식사 대용으로 할 만한 메뉴들을 갖추고 있어 초저녁부터 고객들이 몰리는 것이 특징이다.

포차 프랜차이즈 시장에 저가형 메뉴를 앞세운 브랜드들이 앞다퉈 생기면서 서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가운데 구노포차는 차별화된 메뉴라인과 맛을 기반으로 한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이라는 평이다. 최근에는 샤브자박갈비, 꿀발라피치면 등 이색 신메뉴를 출시하여 메뉴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으며, 고객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와 편안한 매장 분위기로 30~40대 이상의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은 물론 20대 고객들의 방문 비중도 높다. 특정 연령층에 국한되지 않고 폭넓은 연령대의 고객층 유입으로 안정된 매출이 발생한다는 게 브랜드측 설명이다.

구노포차 관계자는 “음식점도 마찬가지지만 술집 역시 안주의 맛이 없으면 아무리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도 고객들이 찾지 않는다”면서 “구노포차 가맹점 대부분이 안주의 맛을 보고 창업을 결정했고 본인 또는 지인이 구노포차 단골 고객이었다가 창업한 경우도 상당수다”고 말했다.

이어 “포차창업비용의 거품을 없애 남자소자본창업 및 소액창업 문의가 많고 배달전문 가맹점 런칭 후 1인 창업아이템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현재 요식업을 운영중인 경우에는 업종전환창업시 기존 시설물을 최대한 활용, 최소의 비용으로 업종변경창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노포차는 본사가 제시한 매출에 미달시 ‘가맹금 반환’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부족한 창업자금 해소를 위해 최대 7000만 원까지 대출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창업 상담은 본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