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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톡스 다이어트'로 몸 속 독소 배출, 건강한 '디톡스다이어트방법'과 부작용은?

   이태솔 기자   2018-09-13 16:00
▲디톡스 다이어트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먹는 다이어트로 인기가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디톡스 다이어트는 우리 몸 속에 쌓인 독소를 해독시켜 노폐물을 배출하면 대사가 촉진되고 지방 분해를 도와준다는 점에서 착안된 다이어트로 업무와 학업으로 인해 자기관리를 할 수 없는 현대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가 아니기 때문에 시간을 따로 낼 필요도 없이 디톡스 재료만 있다면 먹는 것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하지만 현재 체중감량을 위해 무리한 디톡스 다이어트을 통해 오히려 부작용을 얻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정확한 디톡스다이어트방법에 숙지하고, 건강하게 디톡스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디톡스다이어트는 약 3~7일 동안 금식하며, 디톡스 주스만 섭취하기도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디톡스다이어트방법

현재 잘 알려진 디톡스다이어트방법은 레몬, 깔라만시 디톡스가 있다. 깔라만시와 레몬 원액을 물에 태워 마시는 다이어트로 다른 음식을 일체 먹지 않고 약 3~7일 동안 레몬, 깔라만시 디톡스만 섭취하는 방법, 하루 한끼만 섭취하는 디톡스다이어트방법 등 다양하다. 현재는 물에 섞지 않고 간편하게 섭취만 해도 되는 디톡스다이어트 제품들이 많이 나와 섭취하기도 편리하다. 

▲디톡스다이어트는 요요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디톡스다이어트 부작용에 대해

디톡스다이어트는 우리 몸의 독소를 해독시켜준다는 원리를 가지고 있지만 쉽게 말해 원푸드다이어트와 다를 것이 없다. 약 3~7일 동안 단기적인 다이어트로 디톡스 다이어트를 할 경우 하루 500kcal 미만의 초저열량식을 하게 되어 원푸드다이어트보다 더 좋지 못한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다. 초저열량식이기 때문에 당연히 체중 감량에는 효과가 있으나 대체로 체수분과 근육만 빠져나가게 된다. 근육량이 감소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감소하여 살이 찌기 쉬운 요요 현상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디톡스다이어트는 영양불량이 생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디톡스다이어트추천방법

무리한 디톡스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다. 장기간 디톡스다이어트는 영양불량이 생길 수 있으며 당뇨, 신장질환 등 기저질환이 있는 사람이나 청소년기, 임산부 등 영양 공급이 충분히 이루어져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위험하다. 디톡스다이어트추천으로 주말 디톡스를 하는 방법, 과식을 했을 경우 다음 식사를 디톡스 다이어트로 해결하는 방법, 단기간 디톡스 다이어트 방법 등으로 건강하게 디톡스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팸타임스=이태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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