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여성코디추천] 비 올때 필수품, 레인부츠 고르는 방법
등록일 : 2018-09-04 14:00 | 최종 승인 : 2018-09-04 14:00
이민영
▲레인부츠는 대부분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잇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이민영 기자] 비올 때 자주 찾게 되는 레인부츠는 외출할 때 방수를 위해 신는 고무, 비닐 재질의 신발이다. 대부분 신축성이 있는 고무재질로 만들어져 물이 고여 있는 곳에 발을 디뎌도 발이 젖지 않게 막아준다. 보통 레인부츠는 비를 막기 위해 복사뼈를 가릴 만큼 높게 만들어져 다리를 다치지 않게 보호해준다. 또한 버튼으로 여미거나 앞을 파스너로 개폐할 수 있다. 대부분의 레인부츠는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빗길에서도 안전하다. 

▲아동의 레인부츠는 평소 신발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큰 것을 구매하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아동 레인부츠 고르는 방법

장화는 발목이 막혀 있는 제품이 많기 때문에 평소에 신는 신발의 사이즈보다 더 크게 구매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너무 큰 장화를 구매할 경우에는 신발이 벗겨져 다칠 위험이 있거나 미끄러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또한 미끄러운 빗길에서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다닐 수 있도록 바닥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있는지도 잘 보고 선택해야 한다. 이따끔씩 몇 방울의 비가 들어가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공기가 잘 통하고 아이들이 신었을 때 안락감을 느낄 수 있는 밑창이 포함된 제품인지도 반드시 체크하며 고르는 것이 좋다. 

▲긴 장화에는 짧은 팬츠가 잘 어울린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성 레인부츠 고르는 방법

여성 레인부츠를 고를 때는 내부안감이 처리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 아동 레인부츠를 고를 때 처럼 바닥에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는 레인부츠를 고르는 것이 좋으며, 인체에 해로운 성분이 없는지도 잘 파악하고 구매해야 할 것이다. 레인부츠를 더 예쁘게 신으려면 함께 입는 옷도 중요하다. 길이가 긴 장화에는 짧은 팬츠를 입는 것이 어울리며, 발목까지 오는 장화는 긴 치마나 청바지를 함께 입어 어울리게 코디할 수 있다.

[팸타임스=이민영 기자]

[F.E TIMES(F.E 타임스)=이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