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안마의자·의류건조기·정수기' 환절기 사용 시 주의사항은?
등록일 : 2018-09-04 10:14 | 최종 승인 : 2018-09-04 10:14
김아현

[FAM TIMES(팸타임스)=김아현 기자] 생활을 편리하게 하고 건강관리를 효과적으로 돕는 생활가전용품이 있다. 바로 안마의자, 의류건조기, 정수기다. 면역력이 약해지는 환절기에는 위 기계들이 유용하게 사용되는데, 잘못 사용할 경우 건강을 되레 악화시킬 수 있어 주의사항 숙지가 필요하다. 당뇨, 고혈압 환자가 특히 조심해야 하는 안마의자와 마사지기 주의사항부터 니트와 가디건이 많아지는 가을철, 의류건조기 사용 시 주의사항, 환절기 감기를 예방해 줄 정수기와 온수기 주의사항까지 알아보자.

▲고혈압 환자가 특히 조심해야 하는 안마의자 주의사항은?(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당뇨, 고혈압 환자 특히 조심해야 하는 '안마의자·마사지기' 주의사항은?

뭉친 근육을 효과적으로 풀어주는 안마의자는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추천되는 의료기기다. 하지만 이미 지병이 있는 경우 안마의자가 되레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특히 당뇨와 고혈압 환자는 안마의자나 마사지기 사용에 유의해야 한다. 당뇨 환자의 경우 발마사지기 사용 시 강한 자극은 피하고 반드시 보호커버를 씌워야 하며, 고혈압 환자는 운동 직후나 음주 뒤 안마의자 사용을 주의해야 한다. 이 경우 혈압이 급격하게 높아지기 때문에 충분히 안정을 취한 뒤 이용하는 것이 좋다.

정전기 막는 '의류건조기' 주의사항

정전기가 발생하기 쉬운 환절기에 의류를 효과적으로 관리해주는 의류건조기는 주부들 사이에서 각광받는 가전제품이다. 대표적인 의류건조기 상품인 LG 스타일러와 SK 의류건조기는 옷소독과 옷살균까지 원터치로 가능해 빨래 과정의 번거로움을 줄였다. 이러한 의류건조기도 사용 시 주의사항이 따른다. 의류건조기가 옷소독 또는 옷살균을 할 때 뜨거운 김이 사용되기 때문에 중간에 손을 넣거나 열어둬서는 안 된다. 또한, 기계마다 니트, 실크 등 사용이 불가한 의류를 살균할 경우 옷 재질이 망가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환절기 감기 예방할 '정수기·온수기' 주의사항

정수기와 온수기는 생활의 필수품으로 불릴 정도로 이제는 없어선 안 될 생활용품으로 자리 잡았다. 감기나 알레르기 비염 발병률이 증가하는 환절기에는 정수된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 건강을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한 아기를 둔 집은 정수기 필터 관리가 중요한데, 정기적인 소독과 검사를 통해 깨끗한 위생을 유지할 수 있다. 온수기는 화상 위험이 있어 아기의 손이 닿지 않는 높은 곳에 둬야하며 부주의한 어린이가 있는 가정은 온수기를 빨간색 스티커 또는 경고 스티커를 붙여 뜨거운 물이 나오는 곳이라는 것을 인지시켜줘야 한다.

[팸타임스=김아현 기자]

[FAM TIMES(팸타임스)=김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