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제이와이네트워크 "온라인마케팅 전성시대, 어떻게 해야 효율적일까?”
2019-05-24 15:56:22
함나연

[FAM TIMES(팸타임스)=함나연 기자] 최근 온라인 광고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마케팅의 필수 요소로 자리를 잡았다. 미디어의 발달로 PC와 스마트폰의 사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마케팅의 전성시대라고 할 만큼 많은 기업체와 브랜드에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온라인 광고는 누구나 접근이 쉽고 오프라인에 비해 시간과 광고의 제약이 적으면서 인터넷을 통해 접근이 가능한 다양한 분야를 이용해 홍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적은 비용으로 높은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온라인 광고에는 바이럴 광고, 키워드 광고, 언론보도 등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 특히 실시간 소통과 빠른 업로드가 가능한 네이버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이용한 바이럴 광고에 높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기업뿐만 아니라 다수의 브랜드, 거기에 농민들까지 온라인 마케팅에 뛰어드는 시대인 만큼 수많은 콘텐츠로 넘쳐나는 온라인 광고시장은 이미 포화상태다. 특별한 아이디어가 없으면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어렵고, 확실한 분석과 정확한 타겟팅이 필요하기 때문에 온라인광고대행사를 찾는 발걸음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이다.

마케팅광고대행사 제이와이네트워크 측은 “온라인 마케팅은 아이디어 경쟁이다. 철저한 전략과 체계적인 컨설팅이 필요하다”며, “마케팅의 필수 요소로 자리잡은 만큼 신중한 마케팅 전략 수립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따라 적절하게만 잘 이용한다면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하지만 섣부른 광고는 거부감을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바이럴광고대행사 업체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