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다양한 증상 동반하는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방법은?
등록일 : 2018-09-03 17:00 | 최종 승인 : 2018-09-03 17:00
김현욱
▲일상 속 불편함을 만들어내는 질병, 비염(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김현욱 기자] 비염은 코 속 점막에 염증이 생겨 재채기, 콧물, 코막힘 등이 과도하게 발생하는 질병 중 하나이다. 비염은 알레르기 비염과 비알레르기 비염으로 나뉘며, 비염 환자들의 대부분은 알레르기 비염에 속한다. 비알레르기 비염의 경우에는 감기 등이 원인이며, 면역력이 낮아지거나, 추운 곳에 오랜 시간 있어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알레르기 비염과 다르게 완치가 가능하다. 하지만, 알레르기 비염은 쉽게 치료가 불가능하며, 치료를 하게 되더라도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다.

▲다양한 제품 출시에도 잘 사라지지 않는 알레르기 비염(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알레르기 비염약을 사용해도 잘 사라지지 않는 비염

최근에는 다양한 알레르기 비염약이 출시되며 많은 비염 환자들이 사용 하고 있지만, 약을 계속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약을 오랜 시간 사용하게 되면 약에 몸이 적응해 약품을 사용해도 알레르기 비염이 사라지지 않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알레르기 비염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알레르기 비염 수술을 통해 알레르기 비염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증상을 발생시키는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방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알레르기 비염의 다양한 증상과 치료 방법

과거에 알레르기 비염 때문에 자살 충동을 느끼거나 정신 질환이 발생하는 사례가 있었다. 이런 사건 때문에 알레르기 비염에 대한 문제가 적지 않다고 알려지기도 했다. 알레르기 비염은 앞서 언급했던 재채기, 콧물, 코막힘 이외에도 구토감을 유발하거나, 콧물의 역류, 호흡곤란, 귀 불편함, 두통, 가려움 등의 다양한 증세를 동반한다. 알레르기 비염 치료 방법으로는 단순한 약물 치료 이외에도 레이저수술, 고주파 코블레이터 수술 등이 있다. 민간요법에서는 알레르기 비염이 발생한 경우 열량이 없는 차가운 음식을 먹는 방법이 있으나, 체질에 맞지 않는 경우에는 오히려 비염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함부로 따라 하지 않아야 한다.

[팸타임스=김현욱 기자]

[FAM TIMES(팸타임스)=김현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