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집에서간단한요리] 백종원 ‘감자짜글이·오뎅탕·두부김치’, 비오는 날 음식으로 좋은 ‘백종원 레시피 모음’
2019-06-12 09:00:04
김아현

[FAM TIMES(팸타임스)=김아현 기자] 비 오는 날엔 간단하면서 입맛을 당길 메뉴가 필요하다. 자취생 저녁메뉴추천으로도 좋고, 소주 안주로도 훌륭한 백종원의 감자짜글이, 오뎅탕, 두부김치 만드는 법을 소개한다.

▲백종원 '감자짜글이'(출처=tvN 집밥백선생3)

간단한 마약메뉴, 백종원 ‘감자짜글이’

재료: 감자 3개, 양파 1개, 대파 2대, 청양고추 3개, 물 2컵, 통조림햄 1통, 고추장 1큰 술, 된장 1/3큰 술, 고춧가루 2큰 술, 설탕 1큰 술, 진간장 4큰 술, 간마늘 1큰 술

1.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손가락보다 살짝 얇게 썰어준다.

2. 양파는 감자와 비슷한 크기로 자른다.

3. 감자와 양파를 냄비에 넣고 고추장, 된장, 고춧가루, 설탕, 간마늘, 간장을 넣는다.

4. 통조림햄은 위생비닐에 넣고 손으로 눌러 으깨준다.

5. 으깬 햄과 물 2컵을 넣고 팔팔 끓인다.

6.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큼직하게 썬 대파와 고추를 넣고 한 번 더 끓여 완성한다.

▲백종원 오뎅탕, 어묵탕 레시피(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오뎅탕’ 황금레시피

재료: 멸치 5~10개, 다시마 2조각, 양파 1/2개, 파뿌리, 어묵 먹을 만큼, 쑥갓, 국간장 3스푼, 다진마늘 1/2개, 후추 약간, 소금 약간

1. 양파, 파뿌리, 멸치, 다시마를 넣고 팔팔 끓인다. 육수가 끓으면 다시마만 건져 약불에서 5분간 푹 끓인다.

2. 육수에 어묵을 넣고 국간장, 다진마늘, 후추를 넣고 푹 끓인다. 기호에 따라 소금을 넣는다.
3. 어묵이 충분히 불면 쑥갓을 넣고 2분 간 더 끓여 완성한다.

▲'백종원 두부김치' 만드는 법(출처=mbc 마이리틀 텔레비전)

백종원 ‘두부김치’ 만드는 법

재료: 두부, 김치, 대파, 삼겹살 2줄, 물 1컵, 고추, 양파, 간장 4큰 술, 고춧가루 2큰 술, 설탕 1큰 술, 참기름, 깨소금, 다진마늘 1큰 술

1. 먼저 두부를 데쳐준다. 두부 데치는 법은 끓는 물에 두부를 넣고 삶아준다.

2. 삼겹살은 프라이팬에서 구워준다.

3. 고기가 노릇하게 구워지면 접시에 담아둔다.

4. 고기를 구운 프라이팬은 닦지 않고 바로 물을 넣어 끓인다. 물이 끓으면 고기를 잘라서 다시 넣는다.

5. 돼지기름을 우린 뒤 다진마늘, 고춧가루, 설탕, 간장을 넣고 졸인다.

6. 어느 정도 졸여지면 김치를 넣고 볶아준다.

7. 마지막에 고추, 파, 양파를 넣고 참기름,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한다.

8. 미리 데쳐놓은 두부는 먹기 좋게 썰고 두부 사이사이에 참기름을 뿌려준다.

9. 두부에 김치돼지고기를 올려 먹으면 완성

[팸타임스=김아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