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여수맛집 돌산 최대 규모 횟집 '거북선횟집' 하모샤브샤브에 20여 사이드메뉴 서비스
2018-09-04 00:00:00
박태호

[FAM TIMES(팸타임스)=박태호 기자] 힐링의 명소, 낭만의 밤바다, 맛집의 고장으로 유명한 한반도 끝자락 여수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꿀 같은 관광지가 조성되어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여수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신선한 해산물 요리가 많아 여수를 찾는 여행객들을 즐겁게 한다.

여수의 여러 맛집 가운데 35년 전통의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은 하모샤브샤브, 회정식, 생우럭매운탕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여수 돌산 최대 규모의 횟집인 거북선횟집은 여수 돌산읍 우두리 진모축구장 맞은편으로 이전하면서 새롭게 단장하였다.

하모샤브샤브는 여름철 보양식으로 6~9월까지만 맛볼 수 있는데 최근 거북선횟집 단골 고객들이 즐겨 찾고 있다. 하모란 여수 바다에서 잡히는 갯장어를 말하며, 낚시로만 잡을 수 있다. 여수 하모는 한달 중 15일 정도만 조업을 통해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일반 붕장어보다 귀하며 맛이 일품이다.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의 하모샤브샤브 육수 맛이 일품이다. 육수는 오랜 시간 갯장어 머리와 각종 한약재를 넣어 우려 내기 때문에 담백하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따라서 하모샤브샤브는 육수 특유의 진하고 담백한 맛과 함께 하모의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함께 느낄 수 있다. 샤브샤브를 먹고 난 후 죽과 라면을 끓여 먹는 맛도 좋다.

여수맛집 돌산 ‘거북선횟집’의 하모샤브샤브 주문 시 해삼, 멍게, 문어숙회, 전복 등 여수의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사이드메뉴 20여 가지가 제공된다. 또한 하모샤브샤브 세트메뉴 주문시 랍스터를 제공하고 있다.

생우럭매운탕은 식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추천할 수 있다. 화학조미료와 향신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수한 천연 재료로 맛을 내기 때문에 진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생우럭매운탕은 거북선횟집 인근에 거주하는 현지인들도 즐겨 먹는 메뉴인데 남은 경우 포장을 해 가는 손님들이 많다. 부족한 육수는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회정식을 주문한 고객도 신선도 높은 해산물과 사이드메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그런데 회정식 경우 20여 가지의 사이드메뉴에 추가로 산낙지탕탕이를 함께 맛볼 수 있다. 그리고 시원한 물회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 물회를 주문할 경우 전복, 해삼, 멍게 등을 취향에 맞게 추가해서 먹을 수 있다.

여수 돌산 맛집 거북선횟집은 1층과 2층 총 300석 규모를 갖추고 있다. 1층은 오픈 방과 테이블이 놓여 있고, 2층은 룸과 테이블이 반반 갖춰져 있다. 식사 후에는 1층 테라스에 차를 마실 수 있는 별도 공간이 있어 한가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거북선횟집 대표는 "35년 동안 여수 돌산을 찾는 고객들에게 신선한 재료를 통한 자연의 맛을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맛은 물론 합리적 가격, 친절한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