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저녁메뉴추천] 집에서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백종원 고추장찌개 황금레시피
2019-06-11 09:00:04
여지은
▲입맛이 없을 때 고추장찌개를 먹으면 좋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여지은 기자] 9월이 되면서 날이 부쩍 쌀쌀해지고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 따뜻한 국물이 떠오를 때가 많다. 따뜻한 국물 중에서도 돼지고기와 고추장이 잘 어울리는 고추장찌개가 생각나는 날이 있다. 특히 백종원의 고추장찌개는 집에서 간단히 요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캠핑에 가서도 끓여 먹을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서늘한 날씨와 잘 어울리는 백종원 고추장찌개 황금레시피와 함께 캡사이신이 풍부한 고추장의 효능을 알아보자.

▲기호에 따라 고추장찌개에 칼국수, 라면 등을 넣어서 먹을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백종원 고추장찌개 황금레시피

재료: 감자, 양파, 돼지고기, 버섯, 물, 대파, 청양고추, 버섯, 양념장

(양념장: 고추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국간장, 액젓)

1. 감자와 양파, 청양고추, 대파를 썰고 다진 마늘을 준비한다.

2. 냄비에 참기름을 붓고 불을 켠 뒤 돼지고기를 넣어서 볶는다.

3.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넣어 볶은 다음 물을 붓는다.

4. 썰어놓은 감자를 넣고 끓이다 버섯을 썰어넣는다.

5. 감자가 어느정도 익으면 다진마늘과 양파를 넣어서 끓인다.

6. 국간장과 액젓을 넣어서 간한다.

7.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서 마무리한다.

▲고추장은 된장, 간장과 더불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발효음식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고추장 효능

우선 고추장에 함유된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 체지방 감소에 보탬이 된다. 캡사이신은 몸을 자극시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 이 때 체중조절과 더불어 체지방을 잘 쓸 수 있도록 만든다. 또 고추장은 발효식품이기 때문에 바실러스 서브틸리스 균과 같이 몸에 좋은 곰팡이들이 있어 항암효과에도 좋다. 식욕이 없을 때 고추장과 함께 밥을 먹기도 한다. 또 고추장은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해 시력을 회복하는 데 보탬이 되며 시력을 보호해준다. 고추장에 들어있는 단백질 분해효소 및 전분 분해 효소는 소화를 촉진시키지만 과하게 먹을 경우 위를 상하게 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팸타임스=여지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