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저녁메뉴츄천]집에서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감자볶음 황금레시피
등록일 : 2018-09-03 11:00 | 최종 승인 : 2018-09-03 11:00
박혜민
▲척박한 땅에서도 쉽게 재배가 가능한 식재료, 감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F.E TIMES(F.E 타임스)=박혜민 기자] 감자는 조선시대 우리나라에 들어온 식재료 중 하나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각종 해외에서도 많은 이들이 즐겨 먹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다. 감자는 수분이 많이 함유돼 있으며, 녹말과 단백질, 비타민C가 풍부하고 지방이 거의 없다. 또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나며, 생산력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쉽게 재배가 가능하다. 유럽에서는 감자가 맛이 없는 식품으로 인식돼 잘 먹지 않았지만, 최근에는 유럽 이외에도 전세계에서 많은 이들이 감자를 즐긴다.

▲감자전, 감자볶음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감자요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식재료, 감자

감자를 이용한 요리는 해외에서도 다양하게 존재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도 감자를 이용한 요리가 많다. 우리나라에서 감자를 이용한 대표적인 요리로 감자전, 감자볶음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의 전통요리인 된장찌개, 김치찌개, 감자탕 등에도 감자를 넣어서 먹는다. 최근 방송에서 감자채볶음 만드는 법이 소개되면서 인터넷 상에서 감자볶음 하는 법을 찾는 이들이 증가했고 매운감자볶음이나 햄감자볶음, 오뎅감자볶음 등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감자볶음 레시피가 등장하고 있다. 집에서 간단하고 맛있게 즐기는 감자볶음 황금레시피를 소개한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감자볶음 만드는 법(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감자볶음 황금레시피

재료 : 감자, 당근, 식용유, 마늘, 소금, 통깨, 햄

요리과정

1. 감자는 껍질을 벗긴 후, 잘게 채 썰어 준비한다. 당근과 햄도 얇게 채 썰어 준비하고, 마늘은 잘게 다진다.

2. 채 썬 감자는 물에 담가 전분을 제거하고, 아삭한 식감을 살린다. 감자의 전분이 사라지면,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한다.

3.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달군 다음, 당근과 감자를 넣고 천천히 볶는다.

4. 감자가 어느 정도 투명하게 되면, 햄과 다진 마늘을 넣고 볶는다.

5. 소금으로 간을 한 다음, 감자가 잘 익으면 통깨를 뿌린다.

6. 완성된 감자볶음을 접시에 옮긴 후, 맛있게 먹는다.

[팸타임스=박혜민 기자]

[F.E TIMES(F.E 타임스)=박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