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AS조은카, 허위매물, 미끼매물 근절 앞장서며 소비자 신뢰 구축
2019-05-24 15:08:18
함나연

[FAM TIMES(팸타임스)=함나연 기자] AS조은카가 허위매물, 미끼매물 근절에 앞장서며 소비자 신뢰를 구축하고 있다. 실제로 소비자 리서치 결과 높은 선호도를 인정받아 ‘2018 KCPBA 한국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중고차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처럼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면서도 전국에 6개 지사를 둔 중고차 전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 AS조은카 김태현 대표로부터 중고차 구입하는 팁과 함께 정직한 중고차업체로서의 비결에 대해 물어봤다.

Q. 허위매물, 미끼매물 근절에 앞장서게 된 이유

A. 일부 중고차업체들이 허위매물, 미끼매물을 통해 이익을 취하려는 경우가 있는데, 당장은 돈을 벌 수 있을지 모르지만 장기적으로는 소비자들이 중고차시장을 외면하게 만들기 때문에 좋지 않다. 이러한 일이 반복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해서 허위매물, 미끼매물 근절에 앞장서게 됐으며 지금까지도 정확하게 등록된 확인된 매물만을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혹시나 미터기 조작 등의 문제가 발견되면 전액 환불도 가능할 만큼 소비자 신뢰를 우선시하고 있다. 그 결과 소비자들이 높은 선호도와 믿음을 보내주신 게 아닐까 싶다.

Q.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구입할 때 염두해야 할 것은

A. 우선 중고차를 거래하는 딜러나 상사가 믿을 수 있는 중고차업체인지 알아보는 게 중요하다. 딜러가 정식 사원증을 보유하고 있는지, 내 중고차 가격, 내 차 시세, 중고차매입 시세 등이 적정시세에 부합하는지 등을 따져봐야 한다. 지나치게 싸거나 내 차 가격을 후려치는 딜러라면 거래하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너무 저렴한 매물이라면 침수차나 사고차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이다. 다시 정리하자면 본인이 사고 싶어하는 차나, 팔려는 차의 시세를 잘 알아보는 것이 기본이라고 하겠다.

Q. AS조은카만의 장점이 있다면

A.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 그리고 중고차 출고 전 두 차례나 정밀점검을 실시하고 각종 오일류를 보충해주는 등 세심한 서비스를 들 수 있다. 중고차를 타다 1개월 내, 2000km 내 주행 시 엔진, 트랜스미션 등 주요 부품에 문제가 생기면 무상 A/S도 가능하다. 또한 전문 딜러 양성 교육을 통해 딜러들이 전문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딜러들로부터 중고차전액할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안산중고차, 부천중고차, 인천중고차, 시흥중고차, 수원중고차 등 전국 어디나 시운전을 통해 출장매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므로 빠른 매입이 이루어진다.

한편 AS조은카는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상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등 저신용자들도 부담없는 할부금액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