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건강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이들이 찾는 브로콜리 효능
등록일 : 2018-09-02 14:00 | 최종 승인 : 2018-09-02 14:00
박세린
▲양배추의 일종으로 건강에 좋은 식품, 브로콜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FAM TIMES(팸타임스)=박세린 기자] 브로콜리는 양배추의 일종으로 알려져 있는 식물이며, 양배추 이외에도 콜리플라워, 케일, 브뤼셀 스프라우트, 콜라비와 같은 종이다. 브로콜리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식재료이며, 뜨거운 물에 삶아서 먹으면 달달한 맛을 즐길 수 있다. 과거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음식이었으나, 대중매체를 통하여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가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이라고 소개되면서, 현재에는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재료가 되었다.

▲고혈압, 빈혈, 당뇨병, 암 등에 효과적인 브로콜리(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몸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브로콜리 효능

브로콜리 성분을 살펴보면, 칼륨과 엽산, 크롬 등이 많이 들어가 있으며, 베타카로틴, 각종 비타민, 루테인, 셀레늄 등이 들어가 있다. 브로콜리 효능으로는 고혈압의 위험을 낮추며, 빈혈을 예방하고, 당뇨병을 치유할 수 있다. 또한, 암에 효과적인 다양한 성분들로 인하여 암 예방 효과 또한 지니고 있다.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브로콜리는 복용한 사람들에게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해주며, 포만감을 증가시켜 주는 역할도 담당하며, 브로콜리는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 식품이다.

▲건강에 좋은 브로콜리 섭취를 통해 건강해지자(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요리와 피부 미용을 위한 화장품으로도 사용되는 브로콜리

브로콜리에 대한 연구는 계속해서 진행 중에 있으며, 암 예방 이외에도 심장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밝혀지면서 브로콜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브로콜리는 다양한 음식의 식재료로 사용되며, 특히나 아몬드와 오렌지와 좋은 음식 궁합을 갖는 관계이다. 최근에는 브로콜리를 이용한 식품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 화장품까지 개발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브로콜리를 섭취할 때에는 생으로 먹는 것이 영양소 파괴가 덜 되며, 너무 많이 끓이거나 익히게 되면 브로콜리가 가지고 있는 영양소가 파괴된다고 알려져 있다.

[팸타임스=박세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