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
경주맛집 유수정 쌈밥에서 관광과 함께 웰빙음식 즐길 수 있어
등록일 : 2018-09-01 10:00 | 최종 승인 : 2018-09-01 10:00
함나연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 불국사를 방문하는 외국인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경주에서 들려볼 만한 불국사맛집으로 이름난 곳이 있다. 바로 경주 불국사맛집 유수정 쌈밥이 그 곳이다. 경주맛집 유수정쌈밥은 반백 년 된 아담하고 정겨운 한옥집으로 보는 즐거운도 선사하는 곳이다.

쌈밥의 음식은 직접 담근 된장, 고추장, 간장을 사용해서 요리가 이루어져 자극적인 인공조미료가 들어가지 않는 웰빙음식이다. 쌈밥에 나오는 밑반찬이 생선, 고기, 찌개류를 포함하여 20가지가 넘고 쌈채류도 다양한 야채로 삶은것과 신선한 야채류가 나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짜고 매운맛을 지양하고 담백하고 개운한 맛으로 최근 경주보문단지맛집으로 자리잡았다.

불국사 석굴암 관광을 마치고 유수정쌈밥의 석쇠불고기나 돌솥밥 등을 맛볼 수 있어 호응이 좋다. 또한 식당 내외부에 장독과 LP판, 오래된 영사기, 전축 등으로 꾸며져 있어 은은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유수정 직영점인 올드팝에서도 유수정과같은 메뉴의 식사가 가능하며 카페분위기에서 클래식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경주 맛집 유수정 쌈밥의 자세한 메뉴 확인과 예약 안내는 대표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F.E TIMES(F.E 타임스)=함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