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다이어트방법] 코코넛 오일 다이어트, 효과 및 부작용은?

   김남준 기자   2018-08-10 18:30
▲코코넛오일은 버터 질감을 가진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은 코코야자라고도 불리우는 식물이다. 코코넛은 단단한 껍질 안에 하얀색의 과육이 채워져 있으며 수분은 적다. 오랜 재배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껍질 부분은 화분이나 불쏘시개 등으로 이용하며 내부의 코코넛워터는 단맛과 신맛이 공존한다. 미네랄이 풍부한 코코넛워터는 스포츠 음료로 활용되기도 한다. 코코넛오일은 코코야자의 종피를 제거한 종자를 압착한 후 얻은 지방유를 일컫는다. 코코넛의 말린 속살에서 추출한 것으로 인도와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며, 코코넛오일은 버터같은 질감을 가지고 있다. 착향제나 피부 컨디셔닝제, 수분차단제, 헤어컨디셔닝제 등으로 쓰인다. 코코넛 오일은 동물성 지방을 대체해 마가린을 만드는 원료로도 쓰이고 있으며 초콜렛을 만들거나 제과 및 제빵에도 사용된다. 또한, 코코넛 오일은 합성고무를 만드는데에 필수 원료이며 디젤 원료로도 이용된다. 

▲코코넛오일은 알츠하이머 예방에 도움이 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오일의 효능과 코코넛오일부작용

코코넛오일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노폐물을 배출시키며 숙변을 제거한다. 여드름성 피부를 개선하는데도 적합하며 다이어트로 인해 다소 푸석해질 수 있는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더불어 뇌세포에 영양공급을 해 알츠하이머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준다. 강아지가 먹는 요리에 첨가해 강아지코코넛오일 간식을 만들어줄 수도 있다.

코코넛오일은 너무 많이 먹으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어 하루에 3숟가락 정도 먹는것이 좋다. 코코넛오일 복용시 설사나 구토, 복통이 일어날 수 있으며 월경이 빠르게 찾아올 수 있다. 그 이유는 코코넛 오일을 섭취함으로서 비정상적인 호르몬 분비가 정상적으로 바뀌기 때문이다. 더불어 코코넛오일부작용으로는 몸속 수분이 부족해 피부 발진이나 각질이 일어날수 있기 때문에 코코넛오일을 먹을 때 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코코넛오일은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코코넛오일은 간으로 보내져 즉시 에너지로 전환돼 포만감을 느끼게 한다. 인체에 쌓여있던 장쇄지방산을 태워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므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코코넛오일의 중사슬 지방산은 인체 내에서 분해가 쉽게 되며 축적이 되지 않는다. 코코넛오일 다이어트 방법은 공복에 코코넛 오일을 한 숟가락 먹고 모든 음식에 코코넛 기름을 사용해 요리한다. 또한 닭가슴살에 발라 먹어도 된다. 체중 조절이 필요하다면 코코넛오일파는곳을 찾아 코코넛오일다이어트를 시작해보자.

[팸타임스=김남준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