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여름여행지추천] '기차마을, 도림사' 등 전남 곡성 가볼만한 곳은?

   이태솔 기자   2018-08-09 17:30
▲섬진강이 흐르고 있어 농업과 관광지로 유명한 곡성(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곡성은 전라남도에 위치하고 있는 군으로, 현재 인구수는 3만 명이다. 곡성을 상징하는 꽃은 철쭉과 코스모스가 있으며, 나무는 느티나무, 새는 청둥오리이다. 전체적으로 고지대인 전남에서도 곡성은 대지 고도가 가장 높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때문에 장거리 육상을 하는 선수들이 연습을 하기 위해서 들르는 지역이다. 곡성은 농촌과 축산업 등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지역이다. 최근에는 곡성 농촌유학 프로그램 등을 곡성군에서 개최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섬진강이 흐르고 있는 곡성 가볼만한 곳을 소개한다.

▲과거에 운용되었던 기차와 기차역을 만날 수 있는 곡성 기차마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곡성 가볼만한 곳 1. 아이들에게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곡성 기차마을

곡성 기차마을은 곡성군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로 곡성군을 찾는 관광객들이 꼭 한번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곡성 기차마을은 역사 속에서 사용됐던 다양한 기차들을 관람할 수 있으며 각종 영화 혹은 드라마의 주요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과거 기차역을 그대로 본떠 만들었기 때문에 아이들과 같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다. 곡성 기차마을에서는 기차 관람 이외에도 기차레일에서 즐길 수 있는 레일바이크나 증기기관차 탑승 등 각종 즐길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국내에서 유명한 사찰로 알려져 있는 도림사(출처=게티이미지뱅크)

곡성 가볼만한곳 2. 유명한 사찰인 도림사 주변에 위치한 도림사 계곡

곡성에 위치하고 있는 도림사는 원효대사가 세운 사찰로 도림사 옆쪽으로는 계곡이 흐르고 있다. 도림사 계곡은 풍부한 수맥으로 인해 마르지 않는 특징이 있다. 특히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뽐낸다. 도림사는 곡성군에 있는 동악산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악산에서 산악을 즐기는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곡성 도림사 계곡에는 오토 캠핑장이 위치하고 있어 가족들과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팸타임스=이태솔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