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미니골드’ 뿌까의 캐릭터 회사 ‘부즈’와 글로벌 시장 진출 협약 체결

   함나연 기자   2018-07-25 16:27

‘뿌까(PUCCA)’는 동그란 얼굴에 검정색 긴 머리를 말아 양쪽에 동그랗게 올린 모습의 2000년 탄생된 친숙한 캐릭터로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식품,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으로 개발되어 활약하고 있는 캐릭터이다.

 

이런 동양적인 매력을 어필하는 국내 캐릭터 뿌까의 캐릭터 회사 ‘부즈’와 주얼리 브랜드 ‘주식회사 혼(미니골드)’가 협약을 맺으며, 주얼리 및 시계를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뿌까’는 코믹 로맨틱 액션 장르라는 독보적인 캐릭터로 알려져 있는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로맨틱하면서도 유쾌한 러브 스토리를 그린 뿌까 주얼리와 뿌까 시계 상품을 출시하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골드 관계자는 “뿌까는 이미 해외시장에서 인지도와 인기가 확보된 캐릭터로 새로운 애니메이션 출시로 국내시장까지 확장해서 글로벌 사업의 신화를 다시 만들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이를 토대로 글로벌한 동력과 독보적인 캐릭터로 밀레니엄 세대와의 친근감을 가지고 있으며, 주식회사 혼과 함께 캐릭터상품 돌풍과 패션 주얼리 글로벌 시장의 확장을 알리는 시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같이 미니골드와 부즈의 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한 만큼 주얼리 업계와 캐릭터 업계에 영향을 끼칠 전망이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