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우리 아이의 안전을 지켜주는 주니어 카시트

   김영지 기자   2018-07-12 17:38
▲카시트 미 착용시 어린이 교통사고 확률은 증가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카시트 착용나이는 어떻게 구분될까

카시트는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어린이의 교통사고 사망률을 70%이상 감소시킬 수 있다. 카시트는 연령에 따라 분류한다. 0~1살일 경우 인펀트와 컨버터블 카시트, 1살에서 12살은 토들러 카시트, 4살부터 12살까지는 주니어 카시트로 나뉜다. 신생아 카시트로 많이 사용하는 인펀트 카시트를 구매할 경우, 신생아가 타기 적절한 공간이 있는지, 이너 시트의 유무 등을 고려해보아야 한다.

▲신생아의 경우 목을 가눌 수 없어 고정시켜주어야 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다양한 컨버터블 카시트의 종류

신생아부터 사용할 수 있는 컨버터블 카시트는 회전형카시트와 고정형카시트가 있다. 고정형카시트인 경우 신생아부터 7세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회전형카시트인 경우는 신생아부터 5세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회전형카시트는 카시트의 방향을 회전시켜 아이의 탑승이 수월할 수 있도록 나온 제품이다. 회전형을 구매할 때에는 부모가 아이를 안고 사용하기 편하고 부드럽게 구동이 잘 되는지, 등받이 각도에 상관없이 회전이 가능한지, 베이스와 시트 사이 유격이 크지 않은지 등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카시트는 아이들도 편해야 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올바른 주니어카시트 추천

주니어 카시트는 신생아 카시트와 마찬가지로 꼼꼼하게 잘 살펴보고 선택해야 한다. 한참 성장하는 주니어 시기에는 아이 성장에 맞춘 높이 조절 시스템이 중요하다. 성장에 따라 헤드레스트와 어깨끈을 조절해서 올바르게 탑승해야 한다. 완벽한 아이소픽스 고정도 중요하다. 주니어 시기에서부터는 차량용 벨트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때 한 번 더 완벽하게 아이소픽스로 고정이 가능한 지 확인해야 한다. 아이가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게 각도조절이 손쉽게 작동되는지도 확인해야 한다.

[팸타임스=김영지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