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주말 나들이] 서울 근교 가까운 '남양주' 가볼만한곳은?
김지연 기자
수정일 2018-06-22 17:31
등록일 2018-06-22 17:31
▲서울의 3/4의 남양주시(출처=게티이미지뱅크)

서울 근교에 위치한 남양주는 다양한 문화와 볼거리로 가득하다. 경기도 중동부에 위치하고 있는 남양주는 67만명의 인구가 있으며, 계속해서 인구 수가 증가하고 있다.

도농복합시로 미금시와 남양주군을 통합하여 지금의 남양주시가 되었으며, 면적이 서울의 3/4 정도로 엄청나게 큰 규모를 자랑한다.

남양주는 '양주의 남쪽'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과거 양주군에 속해있었다.

근교 농업이 발달하여 과수원, 채소 재배, 목축업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도시 중 하나이며, 그 중에서 수라상에도 올라갔다는 먹골배가 대표 특산품으로 꼽힌다.

정약용의 생가가 있는 곳이며, 조선왕릉을 시작으로 수많은 역사 인물들의 묘가 있는 곳으로 역사에 대한 공부를 위해서 자녀들과 함께 남양주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굉장히 많다.

남양주 가볼만한 곳으로는 다양한 문화재와 더불어 볼거리가 다양하다. 다음으로 남양주 가볼만한곳을 소개한다.

▲북한산이 보이는 남양주 물의정원(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양주 가볼만한 곳 '남양주 물의정원'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닌 남양주 물의정원은 북한강 쪽에 위치한 물의정원은 수종사와 가까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운길산역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높은 접근성을 자랑하는 관광명소이다.

수많은 꽃들이 펼쳐져 있어 아름다운 배경 속에서 인물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이며, 북한강과 자연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자연속에서 '티타임'남양주 비루개(출처=게티이미지뱅크)

남양주 가볼만한곳 '식물테마카페 비루개'

남양주시 별내면 용암비루개길에 위치하고 있는 아름다운 테마카페 남양주 비루개는 식물원이라는 테마로 지어진 카페로 커플이 데이트코스로 가볼만한 곳이기도 하다.

산속에 위치하고 있어 남양주 카페 중 접근성은 떨어지는 곳이지만, 깔끔한 인테리어와 자연 속에서 음료를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한번씩 찾아가는 곳으로 유명하다.

1층, 2층으로 나눠졌으며, 메뉴로는 페퍼민트, 카모마일, 루이보스, 쟈스민 등의 허브차와 커피, 에이드, 와플과 머핀 등이 있다.

▲나들이로 좋은 남양주(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가족과 주말나들이로 좋은 '남양주'

이 외에도 남양주는 정약용의 생가인 다산유적지, 남양주종합촬영소, 몽골문화촌, 팔당댐, 사찰, 수락산, 불암산, 천마산, 백봉산, 예봉산, 축령산 등이 있으며, 남한강이나 북한강을 통해 자전거길이 형성되어 있어 자전거를 즐기는 이들이 많다.

관광객들에게 사랑 받는 남양주 맛집은 다양한 곳에 분포하고 있어 숨어있는 맛집을 찾아 돌아다니는 관광객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팸타임스=김지연 기자]

김지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