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운전면허증 분실했거나 갱신 기간 다가왔다면?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 확인
소윤서 기자
수정일 2018-06-22 17:24
등록일 2018-06-22 17:24
▲운전면허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전면허증(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전면허증을 분실했거나 갱신 기간이 임박했을 경우, 재발급 신청을 통해 새로운 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아야 한다. 보다 간편해진 운전면허즙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운전면허증 재발급, 어디서 해야 할까(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은 면허시험장이나 경찰서에서 가능하다. 면허시험장에서 재발급 받는 경우, 인터넷에서 신청하고 수령 할 때 만 방문하면 되는데 인터넷으로 예약방문을 할 수도 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인터넷 신청의 경우 도로교통공단 e운전면허를 검색 후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사진의 경우 서버에 있는 사진을 사용하므로 별도로 제출할 필요는 없다. 인터넷으로 신청한 경우, 운전면허증 재발급 기간은 시험장은 3시간 정도, 경찰서는 15일 가량이 걸리는 것을 참고해 수령 방문하면 된다. 경찰서에 방문해 신청을 할 때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경찰서 방문 후 서류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재발급 이후 수령은 가까운 지구대에서도 가능하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은 반드시 해야 한다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전면허증 재발급의 경우 사진을 바꾸기 어렵지만, 운전면허의 갱신 때는 사진을 필수로 바꿔야한다. 이후 서류 처리는 신속하게 이뤄지므로 차일피일 미루기보다 속히 방문하여 빠르게 갱신을 받는 것이 이롭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소윤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