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관계개선 연구소 '하플' 무료 재회상담, 재회컨설팅 폐혜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6-22 16:42
등록일 2018-06-22 16:42

헤어진 연인들을 다시 만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것이다. 이에 따라 주변인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이들도 있지만 최근에는 재회상담 및 재회컨설팅을 통해 다시 재회를 꿈꾸며 상담소를 알아보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하지만 단순히 무료라는 말에 현혹되어 재회상담 및 재회컨설팅을 진행하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음을 알아야 한다. 세상에 공짜는 없다라는 말처럼 맛보기와 같이 무료로 해준다고 시작하여 어느 정도 상담에 진척이 있을 시 자신과 상담을 더 자세하게 하려면 유료결제를 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다. 또한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기 때문에 불가피하다는 식으로 이끌어가기도 일수이다.

이런 의미에서 보면 일부 선행을 베풀고 싶거나, 혹은 취미 삼아 상담을 해주는 곳이 아니라면 모두 유료라고 볼 수 있다는 점이다. 그렇다고 모두가 다 나쁜 업체라고 볼 수는 없다. 제대로 된 재회상담을 해주는 곳도 당연히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재회상담 또는 재회컨설팅 진행 시 어떤 곳은 피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보통 재회상담을 진행할 때 글, 후기 등을 많이 살펴보는 것이 좋다. 상담사들이 보통 자기가 우위라고 생각하면 조언을 해주는 위치에서 교만해지고 딜레마에 빠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 때 고객에게 말하는 태도부터 달라질 수 있다. 이런 부분들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글, 후기를 바탕으로 알아보는 것이 좋다.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내담자와 상담사간의 교류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지, 혹은 비교우위에 있다고 막 대하는지 아닌지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관계심리연구소 하플' 관계자는 "한가지 조언을 해드리자면 자신의 성향에 맞는 곳에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전하며 "글과 후기 등을 읽거나 사이트, 블로그 카페의 다양한 글을 보았을 때 자신의 코드, 자신의 상황에 적합하여 끌린다면 그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백프로는 아니지만 최대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재회상담 및 재회컨설팅을 진행하더라도 백프로 다시 만난다는 보장은 없다. 다만 왜 헤어졌는지 어떠한 부분 때문에 이런 상황이 벌어졌는지를 파악하고 재회 또는 새 사람을 만나 같은 문제로 인해 헤어지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라고 전했다.

이별로 인해 마음의 결정이 안되거나, 재회 후 신뢰를 회복하는 방법 등이 궁금하다면 '하플'의 큐레이터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