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다이어트에 제격인 줌바댄스...동영상 보며 따라해도 쉽게 배울 수 있어
위아람 기자
수정일 2018-06-22 13:18
등록일 2018-06-22 13:18
▲줌바댄스를 추는 젊은 여성(출처=셔터스톡)

줌바댄스는 콜롬비아의 알베르토 베토 페레즈가 만든 피트니스 운동이다. 1999년 10월에 만들어진 이 댄스는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전 세계에 전파됐다. 현재 180여개국의 나라에서 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줌바댄스는 다이어트에 좋다(출처=셔터스톡)

줌바 댄스의 효과

줌바댄스는 칼로리를 소모하고 지방을 태우는 효과적인 운동이다. 근육의 조화를 개선하고 자신감을 향상시키며 다른 운동을 하는 동기로 작용한다.

▲줌바댄스는 콜롬비아인이 먼저 췄다(출처=셔터스톡)

줌바댄스를 추는 법

줌바댄스를 추려면 올바른 옷을 입고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땀을 많이 흘리는 댄스이기 때문에 큰 물 한 병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줌바댄스에 가장 적합한 옷은 카고 바지와 T셔츠다. 긴 머리일 경우에는 질끈 묶는 것이 좋다.

▲줌바 페스티벌은 줌바댄스를 보여주는 장이다(출처=셔터스톡)

줌바댄스 의상 팁

긴소매 셔츠를 입는 것은 피해야 한다. 이런 셔츠를 입으면 넘어지거나 미끄러질 위험이 있다. 밑단이 짧은 윗옷을 입는 것을 피해야 한다. 줌바 댄스는 뛰어 오르고 달리는 등의 격렬한 동작이 많기 때문에 옷이 말려 올라갈 수 있다. 여성의 경우 스포츠 브라를 입는 것이 좋다. 간지러움을 유발할 수 있는 면 소재 브래지어는 입지 않는 것이 현명하다.

▲줌바댄스를 출 때는 긴소매 셔츠를 피해야 한다(출처=셔터스톡)

줌바댄스 동작

첫 번째 동작은 가볍게 걷는 것이다. 두 번째 동작은 한걸음씩 앞으로 나아가며 두 팔을 들고 흔든다. 세 번째 동작은 제자리로 돌아오면서 흔들거린다. 두 팔을 쭉 뻗어 바깥쪽으로 밀어주는 것이 네 번째 동작이다. 다리는 팔과 같은 방향으로 비벼 준다. 양쪽을 반복한 후 손뼉을 쳐준다.

▲줌바 댄스는 큰 우퍼를 사용한다(출처=셔터스톡)

줌바 다이어트

줌바댄스는 허리를 사용하는 동작이 많아 허리, 허벅지, 힙 등 코어 근육이 발달된다. 줌바댄스는 헬스보다 운동효과가 좋다. 운동이라기보다는 춤 연습이라고 생각하면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다. 라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내내 흥이 가라앉지 않는다는 후문이다.

▲줌바 댄스 스텝(출처=셔터스톡)

줌바 페스티벌

줌바 페스티벌은 줌바댄스를 춰온 댄스팀이 모여서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자리다. 경연하는 자리가 아니기에 순위를 매기지는 않는다. 나잇대에 맞게 동작을 바꿀 수 있어 70대 노인도 무리 없이 할 수 있는 것이 줌바 댄스다. 때문에 남녀노소 상관없이 즐기는 축제의 장이 줌바 페스티벌이다.

[팸타임스=위아람 기자]

위아람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