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6월 국내 여행지 추천] 주말 당일치기 코스 고민이라면? '강화도 가볼만한 곳'과 '추천 맛집' 확인
소윤서 기자
수정일 2018-06-22 10:41
등록일 2018-06-22 10:41
▲인천광역시의 관광명소 강화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국내여행지로좋은, 강화도가볼만한

마니산, 매화마름군락지, 참성단 등 여러 명소가 있어 다양한 연령층의 관광객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강화도. 이번 주말 당일 코스 국내 여행지가 고민이라면 서울 근교 여행지로 접근성이 높은 강화도에 주목하자. 연인은 물론 가족과도 함께 하기 좋은 강화도 가볼만한 곳과 맛집을 소개한다.

▲아름다운 한국의 미를 엿볼 수 있는 도솔미술관(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한옥카페 도솔미술관

강화도에 사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다는 한옥 카페 도솔미술관은 우리나라 전통적인 한옥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유명하다. 한옥 카페 도솔미술관은 갤러리 카페로써 다양한 작품을 전시하고 있으며, 들어가는 입구에서부터 다양한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대추차, 꽃잎차, 생강차, 단호박 식혜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영업한다. 강화도 길상면에 위치하고 있다.

▲참게장(출처=게티이미지뱅크)

참게장국화호수

참게장을 주 메뉴로 삼고 있는 '국화호수'는 강화도의 참게로 다양한 요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게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식당이다. 강화도 여행코스에서 맛집으로 자주 선정되며, 주 메뉴료는 참게찜, 참게탕, 참게장과 한방오리백숙, 훈제오리, 훈제오리불고기 등 오리요리를 맛볼 수 있다. 국화호수는 강화군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객들이 쉽게 찾을 수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맛집으로 유명하다.

▲보쌈(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화도충무칼국수보쌈

강화도 국화리에 위치하고 있는 충무칼국수보쌈은 칼국수와 낙지 보쌈, 굴 보쌈, 만두를 주 메뉴로 판매하고 있으며 45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어 강화도 주민들이 맛집으로 손꼽는 식당이다. 설과 추석 이외에는 매일 영업하고 있는 충무칼국수보쌈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30분까지이며, 주변에 국화저수지가 있어 낚시를 즐기고 방문하기에 적합한 식당이다.

▲해산물(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갯벌식당황제해물샤브

2018년 5월 KBS '생생정보통'에서 소개되기도 했던 강화도 맛집 갯벌식당황제해물샤브는 강화도 화도면 해안남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군이 제사를 지냈다고 알려져 많은 관광객들이 모이는 마니산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주 메뉴로는 해물샤브와 꽃게탕, 우럭매운탕, 삼식이탕으로 해산물이 주 메뉴이며, 강화도에서 유명한 한우와 해산물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식당으로 많은 관광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소윤서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