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구축 코, 짧은 코, 휜 코 등 부작용으로 인한 코재수술, 전문의에게 충분한 상담 받아야
박태호 기자
수정일 2018-06-22 00:10
등록일 2018-06-21 21:11

현재 외모가 하나의 스펙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외모를 가꾸기 위해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그중 눈 성형 및 코 성형은 대표적인 성형 수술 부위로 꼽힌다. 특히 코 성형은 수술 전후의 차이가 확연한 편에 속해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코 성형을 받는 환자가 증가하면서 재수술 비율도 증가하고 있어 코 재수술 잘하는 병원을 다시 방문하는 경우도 잦다.

코 재수술은 원하던 코 모양이 나오지 않았을 경우에도 가능하지만 기능적 부분에 부작용이 생겼을 때 다시 수술하는 경우가 많다. 보형물이 휘거나 코끝이 떨어지면서 길어진 경우, 보형물이 피부에 비치거나 코가 들린 경우, 코끝만 휘거나 비주가 한쪽으로 기운 경우에는 실패 요인을 정확히 파악한 후 섬세하게 집도해야 하며, 정상 해부학적 구조로 재건해 기능적 및 미적으로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

성공적인 코 재수술을 위해서 재수술 전문 의료진의 풍부한 노하우 및 세심한 수술 계획과 더불어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해야 한다. 그러나 기존 코 구조물의 훼손, 흉터, 구축, 염증 변화 등으로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므로 성급하게 결정해서는 안 된다. 개인마다 코 뼈 및 피부의 두께나 탄력이 다르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에 현혹되어 병원을 선택하기보다는 다양한 케이스를 접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재 수술 시기를 정해야 하며,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수립하여 또 다른 재수술을 방지해야 한다.

유노 성형외과의원 임영민 대표원장은 "코 재수술을 하기 전에는 3D CT를 이용한 좀 더 입체적이고 정밀한 분석을 통해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며, 아름다움과 기능적인 문제점까지도 개선하여야 한다. 따라서 코 성형 후 부작용이 의심이 될 때에는 즉시 코 재수술 유명한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의 현재 상태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임원장은 "미용적인 이유로 인한 재수술일 경우, 환자가 생각하는 미적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하지만 무작정 과하고 높은 코보다는 개인의 이목구비를 고려한 자신에게 어울리는 코 모양을 디자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따라서 코 재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정밀한 수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지, 경험이 풍부한 유명한 병원인지, 제대로 된 사후관리 보장 시스템을 제공하는지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라고 전했다.

[팸타임스=박태호 기자]

박태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