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코성형, 재수술 전 반드시 살펴야 할 점은?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6-21 17:15
등록일 2018-06-21 17:15

성형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기본적으로 하던 눈성형보다 코성형을 했을 시 드라마틱한 인상의 변화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코는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하여 전체의 조화로운 균형을 책임진다. 콧대의 높이나 코의 모양이 변하면 전체적인 인상도 강해지고 부드러워지는 등 변화가 크다고 볼 수 있다.

부산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B씨는 몇 해 전 서울의 코성형병원에서 수술을 했으나, 전후 차이가 크게 없어 재수술을 꿈꾸고 있다. 부작용이 없는 것은 다행이지만 차이가 전혀 없어 코성형 만족도가 낮았기 때문이다.

이미지의 변신을 위해, 혹은 들창코 매부리코 등의 콤플렉스의 개선을 위해 코성형을 선택하기도 한다. 이처럼 수술 환자들이 늘어나면서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혹은 코성형 첫수술에 대한 결과에 불만족이나 염증이 발생하여 재수술을 하는 경우도 많다.

재수술은 신중히 결정하여야 하는데 무엇보다도 수술 후 만족스럽지 않다고 하여 바로 재수술을 결정하는 것은 위험하다. 케이스별로 어떠한 부작용인지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코재수술에 들어가는 것이 좋다.

특히, 코성형 후 재수술 시기도 중요한데, 최소 6개월 이상 지난 후에 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손상된 조직들이 회복한 후의 적합한 시기가 그쯤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부산에 위치한 부산BS더바디성형외과의원 오정철 원장은 "코성형이 처음이 아닌 재수술이라면 새로운 염증과 구형구축이 생기지 않도록 더욱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다. 코성형을 많이 다루어본 숙련된 성형외과전문의에게 현재의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자세하게 상담하고, 재수술 비용이 터무니 없이 높지는 않은지 잘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