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쌍수와 눈매교정, 차이 정확히 알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6-21 16:36
등록일 2018-06-21 16:36

'눈'은 사람의 인상에 있어 큰 영향을 끼치는 부위인데, 보통 상대방과 마주할 때 가장 시선이 많이 가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졸려 보이는 눈을 갖고 있거나, 눈매 때문에 사나운 인상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해 쌍수, 앞트임, 눈매교정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여 인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방문하고 있다.

쌍꺼풀수술은 성형수술 중 높은 비율로 선택되고 있으며, 특히 방학이 되면 많은 이들이 쌍꺼풀수술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다.

쌍꺼풀 수술은 보통 두 종류인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뉜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는데, 매몰법의 경우 수술 후 회복에 유리하고 흉터가 적다는 장점이 있지만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은 눈에서는 금방 풀릴 가능성이 있다. 절개법의 경우 라인이 뚜렷하고 풀리는 일은 드물지만 회복기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눈을 감았을 때 흉터가 보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두 가지 방법 중 어떤 방법이 더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사람마다 눈의 구조와 피부의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성형외과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수술법을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다.

이렇게 쌍꺼풀수술을 알아보다 보면 쌍수와 눈매교정이 무엇이 다른지에 대해 궁금해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에 관련하여 부산 서면 리오성형외과 이동관 원장은 "눈성형에 있어 많은 사람들이 헷갈리고 궁금해하는 부분이 바로 눈매교정술과 쌍꺼풀수술이다. 이 두 가지는 수술방법과 원하는 효과가 다르다"고 전하며 "쌍꺼풀은 피부라인과 피부라인 안쪽의 건막을 묶거나 붙여주는 원리이며, 이를 통해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을 말한다. 눈매교정은 눈을 뜨는 근육인 상안검의 근막을 피부와 유착할 수 있게 하여 쌍꺼풀을 만들면서 눈동자의 노출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핵심"이라고 전했다.

따라서 자신의 눈 상태에 따라 수술법을 결정하게 되며 요즘에는 동시에 앞트임, 뒤트임과 같은 성형을 병행하기도 한다.

눈매교정이나 쌍꺼풀수술 진행 시 성형외과전문의가 진료하는지, 수술경력과 노하우는 충분한지, 시설 또한 관리가 잘 되어 있는지 등 다방면으로 꼼꼼하게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재수술 없이 만족할만한 수술을 진행하는 방법이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