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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식단] 체중 감량 위한 닭가슴살 요리, 더 효과적으로 먹는 방법과 정확한 칼로리 알아보기
소윤서 기자
수정일 2018-06-21 16:01
등록일 2018-06-21 16:01
▲현대인의 적, 비만(출처=게티이미지뱅크)

비만과 다이어트

다이어트라는 단어가 생긴지 유사 이래로 100년이 채 되지 않는다. 하지만 현재 가장 많은 사람들에 입에 꾸준히 오르내리는 단어 중에 하나가 단연코 다이어트 일 것이다. 어째서 다이어트의 열풍이 식지 않는 것일까? 비단 외모지상주의로 인한 사회적인 압박에 의해 다이어트를 해야 하기 때문이라는 말은 회의적으로 받아들일 수 밖에 없다. 외모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과도한 체중증가는 건상을 망치는 주된 원인 중에 하나 이다. 하지만 여성들의 경우에 미용을 위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효과적으로 건강하게 다이어트 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출처=게티이미지뱅크)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

체중 감량 운동 어플 같은 것을 다운받거나, 빠른 체중 감량을 돕는 다이어트보조제, 원 푸드 다이어트, 황제다이어트 등을 시도해본 여성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러한 다이어트들은 힘들고 유지하기 어렵다는 데에 있다. 생물학적으로 남성은 식단조절을 통한 다이어트가, 여성은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가 더 효과적이라는 일각의 의견이 있다. 중요한 것은 운동과 식단조절은 병행돼야 한다는 것.

▲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출처=게티이미지뱅크)

운동하는 습관과 올바른 식습관

운동은 하루에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 매일 하루도 빠짐없이 유산소와 근력 운동을 혼합해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 더 효과적으로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한달 여간의 운동 스케줄을 짜고, 정해진 시간에 하는 것이다. 살을 뺀다고 유산소 운동만 하거나, 숨 차는 게 싫다고 근력 운동만 하면 효과를 못 볼 수도 있다는 얘기다. 또한 식단은 단백질 위주의 저칼로리 식단이 좋다. 닭가슴살 간은 필요에 따라 첨가해도 좋다. 염분 섭취는 적정량의 운동이 따라준다면 관계없다. 닭가슴살은 100g 에 98kcal 정도다. 이를 고려해서 조리하여 칼로리를 계산하여 식단을 구성해야 한다.

[팸타임스=소윤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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