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눈밑지방재배치로 동안성형 완성?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6-21 14:34
등록일 2018-06-21 14:34

노인들을 보면 눈 아래 피부가 처지고 두껍게 튀어나오는 것을 보기 쉽다. 이는 눈 아래 지방이 처지고 쌓이는 등의 문제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 같은 문제는 눈밑지방재배치로 해결할 수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동안성형의 한 종류로, 나이가 많아 보이게 하는 지방 조직의 처짐, 쌓임 등의 현상 및 다크서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때문에 눈 아래 지방이 고르지 못 하고 피부와 함께 처져 있다면 눈밑 지방을 제거, 재배치 함으로써 평평하게 만들어줘야 한다. 눈 아래 지방 문제는 다크서클이 더 심해지게 하기도 해 주의해야 한다.

또한 눈 아래 지방이 부족해 푹 꺼진 상태에서도 눈밑지방재배치가 효과적이다. 눈 밑의 지방을 적절한 양으로 맞춰 눈 밑 부분을 개선할 수 있는데,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주면 동안으로 보일 수 있다.

강남아이리스성형외과 오성균 원장은 "눈밑지방재배치는 30분이면 종료되어 부담 없이 할 수 있다. 다만 눈성형전문의와 상담 후 진행해야 눈 조직 상태, 눈 구조, 이목구비 비율 등에 맞춰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수술 후 결막봉합부위의 일시적인 이물감, 안구 충혈, 눈시림, 안구건조 등이 있을 수 있으나 이는 일시적이다. 다만 수술 후 수술부위의 압박테이프를 꼭 만 하루 정도는 떼지 않아야 붓기, 멍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또한 일상생활은 바로 가능하지만 무리한 운동, 헬스, 골프, 수영, 음주, 사우나 등은 최소 1달 이후 가능하므로 눈성형전문의와 제대로 상의한 다음 부작용을 최소화해야 하겠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