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중국 청두(成都) 제1회 중국국제의료미용산업 포럼 개최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6-21 11:16
등록일 2018-06-21 11:16

6월 8일, 중국 국제 의료미용산업 대회 에서 "의료미용의 중심도시"라는 주제로 중국 국가급 포럼을 개최하였다.

본 포럼에서는 "의료미용산업의 미래, '의료미용의 중심 도시'"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되었으며 300여명의 중국과 해외 의료미용 전문가, 기업가, 관련업 종사자들이 참가하였다. 그들은 서로 기술, 제품, 기업 그리고 투자 등에 교류를 함과 동시에 중국 의료미용산업 투자환경과 발전 현황에 대해 진행하였다

이번 학회에는 루어창(罗强) 청두(成都)시 시장,중국 성형미용학회 장빈(张斌)학회장,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 공기봉(孔繁圃)국장, 중국 성형미용 학회 이청봉(李青峰)부회장, 미국 의학과 성형 미용 협회 Thomas E. Garrison 부회장, 대한민국미용성형산업협회 김무전 회장, 대한성형외과학회 이병민 회장 등 정부와 의학, 성형 미용 협회 및 관련 분야 간부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포럼과 전시회 형식으로 총 22개의 포럼과 200명의 귀빈, 2000개 업체와 협회 대표들이 참가한 가운데 대규모로 진행되었다.

포럼에서 중국정부 고위 관계자들이 주관하였고 유명 전문학자들 외에도 미국, 일본, 한국, 이스라엘, 스위스, 프랑스, 독일, 대만 등 성형미용 업계의 귀빈들을 초청 하여 "의료미용중심도시"라는 주제로 학회를 진행하였다. 그 중 한국에서는 대한미용성형산업협회 김무전 협회장이 한국 대표로 초청을 받아 학회에 참석을 하였다.

이번 포럼은 중국 최초로 국가급으로 진행된 국제화적 의료산업 관련 대회이며 중국 의료미용산업 국제화를 위해 학술교류와 운영을 융합해 중국의 의학미용산업의 방향과 정책, 브랜드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교류를 통하여 진행이 되었다. 이 포럼에 참석한 김무전 협회장은 중국 의료미용의 앞으로의 발전현황과 국제적으로 발돋움하기 위해서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한 강연을 발표하였으며, 중국의료미용산업협회에서 처음 개최된 행사로 IAIC 제1회 중국 국제 의료 산업 총회에서는 "의료미용의 도시"라는 학회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