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여름 되면 깊어지는 Y존 고민...남녀청결제로 한방에 해결
이건영 기자
수정일 2018-06-21 06:26
등록일 2018-06-21 06:26

여름이 되면 덥고 습한 날씨에 고민되는 부분 중 하나가 Y존이다. 특히 최근에는 남녀를 불문하고 스키니진과 같은 통풍이 원활하지 않는 옷으로 질염이나 건선 같은 질환 발생 빈도가 높아지는 등 성별을 불문하고 Y존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여성만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청결제를 남성들도 함께 사용하게 되면서 그 성분의 중요성은 한층 더 강조되고 있는데, 최근 천연 한방 성분이 함유된 저자극약산성 청결제 '비밀' 이너클렌저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밀 이너클렌저는 서울대 의대 출신으로 구성된 ㈜바이오스탠다드와 공동연구해 ㈜피디알이에서 판매 중인 제품으로 대청뿌리에서 추출한 원료인 안티펙트를 함유한 한방청결제이다. 여성청결제와 남성청결제가 나뉘었던 과거 청결제들과는 달리 남녀 모두 Y존을 약산성인 상태가 유지될 수 있게 도와주는 청결제로, 저자극의 순한 사용감으로 남녀노소 사용이 가능하다.

자향미한의원 박정민 대표원장은 "안티펙트는 대청뿌리추출물이 주요성분으로 동의보감에서도 항염효과가 있다고 소개되었다"면서 "중국에서는 대청뿌리추출물을 치료제로 사용할 정도로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말한다.

시크릿 클렌저 비밀에는 메인 성분인 안티펙트를 비롯하여 동양 한의서 '방약합편' 팔물탕을 기반으로 감초, 건지황, 당귀, 백지 등 다양한 한약추출물이 추가적으로 함유되어 한방 효과를 더했다.

비밀 관계자는 "저자극의 겔 타입으로 8가지 한방약재 및 천연식물 유래 추출물을 함유해 세균 감염 예방과 정상균 보호에 도움을 준다"며 "ISO 및 CGMP의 인증을 받은 곳에서 제조하였기 때문에 여성용품에 대한 불안감이 있으신 분들도 믿고 사용할 수 있다"고 했다.

[팸타임스=이건영 기자]

이건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