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홍대미용실 박승철헤어 스튜디오, 미용실 프랜차이즈 2018 한국브랜드 만족지수 1위 수상
함나연 기자
수정일 2018-06-20 17:48
등록일 2018-06-20 17:48

헤어프랜차이즈 브랜드 평판조사에서 박승철 헤어스튜디오는 2018 한국브랜드 만족지수 1위로 선정되었다. 한국브랜드만족지수는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등으로 평가된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에서 경쟁 브랜드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승철헤어스튜디오 홍대점 김성일 지사장은 "우리 매장은 본사 교육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지식을 가진 전문가가 고객을 맞이하고, 다양한 교육 시스템으로 새로운 헤어스타일을 각 고객에게 맞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통해서 제공하고 있다. 이것이 브랜드로 가치를 높이게 된 원천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고객의 불만 사항 시 고객의 소리를 반영하여 이에 공감하고 사과를 통해 신속하게 대응하며 이후 고객의 만족 여부를 확인하고 직원들과의 피드백을 공유해 추가적인 고객 불만이 제기되지 않게 사전에 조치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에는 상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부문에서도 브랜드를 확인하고 거래해야 하는 시대가 되었다. 합리적인 소비자가 늘어난 지금 세대에서는 단순히 홍보에만 집중하는 브랜드가 아닌 진정으로 고객과 소통하는 브랜드가 인정받고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브랜드의 자체의 참여지수와 소통지수가 입증된 업체를 찾는 것이 혼돈의 마케팅 시대에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함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