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큰 귀가 매력적인 고양이 품종 모음
심현영 기자
수정일 2018-06-20 16:28
등록일 2018-06-20 16:28
▲사바나 고양이 (출처=위키피디아)

반려동물로 사랑받는 고양이는 다양한 품종만큼 외형도 제각각이다.

반려묘를 선택할 때 주인은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게 된다. 어떤 사람은 털이 없거나 거북이 껍질색 고양이를 선택하는 한편, 어떤 사람은 납작한 얼굴의 고양이를 좋아한다. 또, 큰 귀를 가진 고양이를 선호하는 사람도 있다. 큰 귀가 매력적인 고양이 품종을 살펴보자.

1. 스핑크스

털이 없기로 유명한 스핑크스는 이외에도 커다란 귀가 특징이다. 털이 없는 주름진 피부를 가진 스핑크스는 큰 귀 때문에 더 이국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이 특별한 신체적 특징은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한 것이다. 최초의 돌연변이는 캐나다 토론토의 한 가정용 고양이가 털이 없고 큰 귀를 가진 고양이를 출생하면서 발생했다. 이 고양이는 사육자가 이집트의 역사적인 고양이 조각상을 참조해 스핑크스라는 이름을 붙이기 전까지, '캐나다헤어리스캣'이라고 불렸다.

2. 오리엔탈

오리엔탈 고양이는 태국이 원산지인 샴 고양이와 유사하다. 오리엔탈은 넓은 삼각형 모양 귀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때로 작은 코끼리라고도 불린다.

이 품종은 여러 가지 색깔과 패턴을 가진 다양한 샴 고양이와 의도적으로 교배해 발생했다. 오리엔탈은 샴 고양이와 러시안 블루, 샴 고양이와 브리티시 쇼트헤어, 샴 고양이와 아비시니안 고양이 사이 교배종이다.

3. 데본 렉스

큰 귀와 큰 눈, 곱슬거리는 털을 가진 데본 렉스는 가장 흥미로운 고양이 품종 중 하나다. 데본 렉스를 기르는 사람들은 유전적 돌연변이로 인한 큰 눈과 큰 귀, 곱슬거리는 털을 좋아한다. 데본 렉스는 곱슬거리는 털과 큰 귀를 가진 코니시 렉스의 사촌뻘이지만, 정확한 조상은 밝혀지지 않았다.

4. 사바나

사바나 품종은 가정용 고양이와 아프리카 야생 고양이가 교배해 생겨난 잡종이기 때문에, 야생고양이의 외모에 털에 점이 나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품종은 사냥감을 찾아내는 청각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인공위성 접시'와 유사하게 생긴 귀를 가지고 있다. 사바나 고양이는 귀를 돌려서 청각 능력을 높일 수도 있다.

5. 아비시니안

아비시니안은 활동적인 성격과 커다란 귀로 유명한 품종이다. 아비시니안 고양이는 기민하게 움직이는 삼각형에 끝이 올라간 형태의 귀를 가지고 있다

아비시니안 고양이는 활동성도 뛰어나다. 이 고양이가 늘어져 있는 모습은 거의 볼 수 없다. 항상 놀고 있거나, 올라타거나, 점프 등 움직임을 보인다. 그리고 사람이나 다른 반려동물의 물건을 빼앗기도 하는 개구진 모습을 보인다.

6. 오시캣

오시캣은 야생 고양이 외관과 비정상적일 정도의 큰 귀를 가지고 있다. 오시캣은 잡종 고양이로 샴 고양이와 아비시니안, 아메리칸 쇼트헤어를 교배한 품종이다.

7. 러시안 블루

러시안 블루는 권위 있어 보이는 외양의 고양이다. 회색과 파란색 털, 녹색 눈, 커다란 귀를 가진 러시안 블루는 우아한 외모를 가지고 있다. 이 품종은 우아한 외모만큼이나 우아한 성격도 가지고 있다.

▲해먹에 누워있는 러시안 블루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팸타임스=심현영 기자]

심현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