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생활꿀TIP] 모기 물렸을 때 짜증난다면, 집에서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드는 방법 확인
김재영 기자
수정일 2018-06-20 15:59
등록일 2018-06-20 15:59
▲여름이 다가오면서 모기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새벽 세시 모두가 잠든 시간 귓속에 맴도는 윙-소리 때문에 잠을 못 이루는 사람이 늘어났다. 소리의 정체는 바로 여름 불청객 '모기'. 여름철 모기와의 전쟁을 대비해 집에서 만드는 천연 모기 퇴치제와 모기 잡는법, 모기 물렸을 때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집에서 할 수 있을까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

시중에 모기를 없앨 수 있는 약이나 제품이 많이 있지만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 모기 퇴치제 만들기에 관심이 모이는 추세이다. 집에서 만드는 천연 모기 퇴치제의 재료는 ▲계피 ▲소독용 에탄올 ▲정제수만 있으면 모기 스프레이가 쉽게 완성된다. 만약 집에서 오렌지나 레몬을 먹었다면 껍질을 버리지 말고 태우는 방법으로 모기 접근을 방해할 수 있다.

▲모기 물렸을 때 가려움증 심하다면 (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모기 물렸을 때 대처방법

모기는 향이 강한 로션을 발랐거나 대사가 활발하고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많이 물린다. 모기가 분비하는 침에는 마취 성분이 있어 물릴 때는 느낌이 없다가 점차 가려움증이 심해져 피가 날 때까지 긁게 된다. 모기에 물렸을때는 무작정 긁어 상처를 내기 보다는 진정 효과가 있는 티트리, 라벤더 오일을 물린 부위에 발라주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김재영 기자]

김재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