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뿌까' 캐릭터를 창조한 부즈(VOOZ), CJ E&M과 협약

   함나연 기자   2018-06-15 14:55

'뿌까(PUCCA)'는 동그란 얼굴에 검정색 긴머리를 말아 양쪽에 동그랗게 올린 모습의 캐릭터로 2000년 탄생 이래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식품, 패션, 뷰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으로 개발되었다.

 

최근 16개국 7천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 해외한류실태조사'에서 캐릭터 부문 선호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속적 관심과 사랑 덕에, 뿌까를 탄생시킬 수 있었던K-애니 대표 캐릭터 회사 부즈에서는CJ E&M와 함께 협약을 맺게 되었다. 

 

CJ E&M은 지난 2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부즈 사옥에서 CJ E&M·부즈 공동사업 조인식을 진행했다. 양사는 국산 캐릭터 뿌까를 디즈니 캐릭터처럼 전 세계 대중에게 오래도록 사랑받는 캐릭터로 키워 나가기로 했다.

 

CJ E&M과 부즈는 올해로 18살을 맞이한 뿌까 캐릭터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작품을 선보인다. 밀레니엄 세대(1980~2000년대 초 출생)를 타깃으로 국내외 마케팅을 강화해 대중에게 한 발 더 다가갈 계획이다. 뿌까 새 애니메이션은 3D 그래픽으로 제작돼 2018년 하반기 국내 방영될 예정이다. 

 

뿌까 새 시즌은 코미디 액션 로맨스 장르에 걸맞는 내용으로 구성된다.

 

뿌까 캐릭터의 글로벌 시장 공략은 CJ E&M과 부즈가 각각 주력해온 지역을 권역별로 나눠 전략적으로 캐릭터 사업을 진행한다. 국내 캐릭터 사업의 경우양사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부즈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뿌까의 새로운 미래가 열렸다"며 18년을 살아온 캐릭터가 앞으로 수십 년, 수백 년 넘도록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도록 2018년에 그 초석을 다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CJ E&M 담당자는 "차세대 한류로 애니메이션 영역이 주목받고 있다"며 "뿌까는 글로벌 동력과 넓은 타깃 확장성을 가지고 있어, 

 

K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보여줄 캐릭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CJ푸드빌에서 운영하는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N서울타워가 세계적으로 알려진 국산 캐릭터 '뿌까'와 함께 연인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N서울타워는7월 중순까지 솔직 당당하게 사랑의 감정을 표현하는 '뿌까'와 그의 남자친구 '가루' 등 캐릭터를 활용, 타워 앞 광장, 전망대 등에서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다음 달 17일까지 광장에서 '뿌까 키스 자판기'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뿌까 키스 자판기 앞에서 연인에게 키스로 사랑을 표현하면 'N서울타워 기념거울' 등 MD상품 4종, 뿌까 캐릭터 상품, 전망대 및 레스토랑 할인 쿠폰과 같은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특별히 자신의 마음을 표현하는 '뿌까'의 이야기를 담고, '뿌까'와 입맞춤 하는 듯한 모습으로 꾸며진 '포토존'도 꾸며질 예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뿌까는 사랑 앞에 솔직하고 당당한 이미지로 젊은 여성층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글로벌 캐릭터”라며 “N서울타워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팸타임스=함나연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