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naver_tv naver_post kakao_tv kakao_story kakao_plus facebook brunch

9급 공무원 경찰공무원, 경찰공무원 가산점 뭐가 좋을까?

   유화연 기자   2018-06-14 10:39

경찰공무원 가산점, 실용글쓰기 시험으로 준비하자

▲9급 공무원 중 경찰공무원 순경 채용은 1년에 2회 응시할 수 있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취업이 어려워지면서 공무원 준비로 눈을 돌리는 취준생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공무원의 경우정년을 보장할 수 있어 안전한 직업으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 공무원 시험 중에서도 계획을 잘 짜서 준비하면 단기적으로도 합격을 노려볼 수 있는 경찰공무원 시험. 경찰 순경 채용 시험은 1년에 2회 시행되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다른 시험보다 부담이 덜할 수 있어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 경찰공무원 준비 전 가산점 취득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공무원 시험 응사지가 증가하면서 경찰공무원 시험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경찰공무원 준비 전 가산점 취득에 대해서도 알아보자. 경찰공무원 준비 전 우선적으로 원서접수 마감일까지 1종보통 이상의 면허를 소소지해야 한다. 가산점의 경우 원서접수 시 입력하나, 이후 취득한 경우에는 적성검사일 전까지 사본을 제출해야 가산점으로 인정된다. 가산점은 최대 5점이며 동일분야에서는 하나의 자격증만 인정되니 분야별 가산점 내용을 꼭 확인해야 한다. 

▲한국실용글쓰기 시험은 경찰 가산점에 해당하는 국가공인 시험이다(출처=게티이미지뱅크)

실용글쓰기 시험은 경찰공무원 수험생들이 가산점을 얻기 위해 많이 선택하는 시험 중 하나다. 비교적 단기간에 취득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국어 능력이 있다면 어느 정도 점수를 올리기가 쉽다. 글쓰기를 평가하는 시험으로 개인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2-3주 정도 준비해 준다면 가산점을 얻을 수 있다. 1년에 여러번 시험을 치를 수 있어 시험 일정을 미리 확인하고 응시하는 것이 좋다.

[팸타임스=유화연 기자]

베스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