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불면증 완화에 좋은 레몬밤… "우울증 극복에도 효과적"
유희선 기자
수정일 2020-01-12 05:10
등록일 2020-01-12 05:10
▲(출처=픽사베이)

시큼함의 대명사 레몬의 향을 가진 허브가 있다. 레몬의 향과 비슷한 허브, 레몬밤은 연예인들이 다이어트 방법이라 알리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레몬밤은 유럽에서 생명연장의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알려져 있다. 레몬밤은 진정제 역할과 항균작용을 하기 때문에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됐지만 현대시대에는 다이어트의 효과가 입증되면서 레몬밤다이어트 열풍을 이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면역력, 집중력 높이는 음식으로 수험생에게 좋은 음식으로 추천되기도 한다. 레몬밤에 대해 알아봤다.

레몬밤 효능, '로즈마린산'이 핵심성분!

유럽에서 처음으로 재배된 레몬밤은 심장박동을 안정화시키고 신경 진정 효과 및 혈압을 줄여주는 약재로 효과를 발휘했다. 최근엔 유럽 외에도 레몬밤이 중성지방이 생기는 것을 막아 내장지방이 새로 생기거나 쌓이는 것을 막아 체중감량을 위해 폭넓은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레몬밤 다이어트가 효과적인 이유는 로즈마린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로즈마린산 성분으로 인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하는 것이 과언이 아니다. 로즈마린산은 지방세포의 크기가 커지는 것을 방지하고 그 세포가 더이상 살아갈 수 없도록 조성한다. 거기다 체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레몬밤 키우기

귀찮게 우리를 괴롭히는 모기의 습격을 레몬밤을 사용해서 예방할 수 있다. 해충퇴치 효과까지 있는 레몬밤을 키워보자. 레몬밤은 시트로넬랄 성분이 있어 베란다나 현관에 화분을 두면 좋다. 레몬밤잎을 비벼 즙을 피부에 바르면 모기 걱정 없이 잘 수 있다고 한다. 이 밖에도 레몬밤의 효능은 독을 가진 곤충에게 물렸을 때 해독을 도우며 우울증, 신경성두통, 고혈압에도 좋고 노화방지, 피부염 및 생리통 완화에도 좋은 기능을 한다.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을 섭취하는 법은 대개 레몬밤 가루를 사용해 레몬밤차로 먹는다. 를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성분이 농축된 것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 물에 분말가루 한 큰술을 넣으면 된다.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그러나 지나치게 많은 양을 먹을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고 허브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다. 거기다, 임신중이거나 수유 중인 여성은 레몬밤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이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유희선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