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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보카도 오일',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일까?…"다이어트에 좋은 기름이 여기에!"
김민희 기자
수정일 2020-01-12 05:07
등록일 2020-01-12 05:07
▲(출처=픽사베이)

'착한 지방'이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는 인기 있는 과일 중 하나다.

불포화 지방산, 필수 아미노산,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아보카도를 압착해낸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보카도 오일은 100% 과육만 추출했기 때문에 여러가지의 풍부한 영양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식자재로도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다.

이와 더불어,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으로도 소개되면서 오보카도 오일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졌다.

이에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과 섭취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자.아보카도에 압력을 주어 오일 형태로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다양한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가게 되며, 흡수율 또한 높아진다.

50ml의 아보카도 오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려 20개 이상의 아보카도가 필요하다.

때문에 생과일로 섭취했을 때보다 오일로 섭취하는 것이 12배의 높은 효과를 느낄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또, 콩기름 및 올리브오일보다 발연점이 높아 열에 의해 영양소가 파괴될 위험을 최대한 줄일 수 있고, 다양한 조리법으로 요리가 가능하다.아보카도 오일에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불포화 지방산이 다른 오일과 비교해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혈압 조절, 고혈압 예방 등으로 우리 몸에 유익한 작용을 한다.

또, 혈액이 덩어리로 뭉치는 혈전을 막아줘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게 끔 도와준다.

아보카도 오일은 섭취만으로 몸 속 지방을 제거할 수 있다.

아보카도 오일에 포함된 '올레산'이 몸속 지방을 빠르게 연소시키고, 나쁜 중성지방까지 없애주는 역할로 다이어터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 외에도 아보카도 오일의 효능은 피부미용 및 노화 방지, 눈 건강 등에 효능이 뛰어나다.영양가가 높다고 이름난 아보카도 오일에도 섭취 전 부작용에 유의해야 한다.

우선, 체질에 따라서 아보카도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고, 아보카도 오일을 과도하게 섭취한 경우에도 구토 및 설사 등의 위장장애 증상이 동반될 수 있다.

따라서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되면 섭취를 바로 중단하고 서둘러 병원에 방문해야 한다.

더불어, 아보카도의 열량은 100g당 무려 187kcal로 칼로리가 높은 편에 속해있는 만큼 아보카도 오일로 다이어트 효과를 보려면 하루 적정 섭취량을 지켜야 한다.

이에 하루에 1~2스푼만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김민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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