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소두를 목표로 부기 빼는 법부터 페이스요가 팁까지…이뇨작용에 주목
하우영 기자
수정일 2020-01-11 05:07
등록일 2020-01-11 05:07
▲(출처=픽사베이)

일반적으로 얼굴은 사람의 느낌을 만드는 요인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얼굴의 모양이다.

얼굴의 모양은 그 사람의 인상을 연출해주고 소두일 경우에 전체적인 비율이 좋아진다.

이런 트렌드 때문에 요새 얼굴 작아지는 법이 SNS를 통해 유행이 되고 있으며 얼굴 작게 보이는 쉐딩과 롱 레이어드컷 같은 얼굴을 작게 만드는 헤어가 같이 유행이 되고 있다.

페이스요가와 함께 얼굴 작아지는 방법을 요약했다.얼굴 작아지는 습관을 따라하면 얼굴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먼저 얼굴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이완시켜줄 경우 사각턱과 같은 뭉친 턱을 없애고 부었던 얼굴이 돌아와서 턱선이 갸름해진다.

또한 차가운 물과 따뜻한 물로 한 번씩 찜질을 하면 부기가 가라앉기 때문에 얼굴이 작아질 수 있다.

작은 얼굴의 소유자가 되고 싶다면 턱, 볼에 있는 살을 빼야한다.

볼살 빠지는 방법은 입술을 동그란 모양으로 오므려주고 인중을 잡고 5초 동안 유지하고 원래대로 돌아가면 된다.

해당 동작은 세 번 정도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턱살을 없애주는 방법은 귓볼 하단의 턱을 주먹으로 눌러서 위아래로 움직이는 것이다.

턱살 제거 스트레칭은 주기적으로 해야한다.

한편 마른 오징어나 껌같은 단단한 것을 씹는 습관을 들이면 턱의 모양이 변해 사각턱으로 변할 위험이 있다.

한쪽으로 씹는 습관 역시 턱을 망가트린다.일명 '얼굴요가'인 페이스요가는 얼굴의 근육을 써서 얼굴을 작아지게 하는 요가다.

오랜 시간동안 해주면 얼굴의 크기가 작아지며 혈액순환이 잘 되면서 밝은 안색을 가질 수 있다.

또한 안색이 밝아지므로 편안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페이스요가 하는 법을 알아보자.

양 볼에 바람을 채운 다음 10초 정도 유지한다.

그 다음 산소를 마셔서 볼을 부풀려서 번갈아가면서 양 볼에 바람을 넣어준다.

이후 볼과 입술을 안쪽으로 넣고 5초간 멈췄다가 다시 돌아온 다음 5초 동안 멈춘다.

그 다음 입술을 내밀고 '우' 모양을 만들어서 숨을 내쉰 다음에 입술을 왼쪽으로 돌려주고 나서 오른쪽으로도 돌려준다.

눈을 크게 뜨고 돌린 다음 눈을 살짝 감은 채 쉬고 얼굴 근육에 힘을 준 다음 입으로 날숨을 내뱉고 혀를 쭈욱 내밀고 눈을 위로 굴려줘야 한다.

페이스요가는 5번 반복하는 것이다.호박은 붓기 빼는 데 좋으며 흔히 붓기를 빨리 빼야할 때 호박즙을 추천하기도 한다.

이는 호박이 신장 기능을 회복하고 차가워진 손을 따뜻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에 호박을 먹으면 이뇨작용을 통해 노폐물이 배출된다.

또한 호박은 피로를 없애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이 있다.

한편 율무도 이뇨작용에 좋아 몸 속에 있는 수분이 잘 돌아가게 한다.

그러므로 소변을 통해서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고 붓기를 제거하는 데 좋다.

신장이 안 좋아서 몸이 부을 경우 율무를 통해 붓기를 제거한다.

수박도 붓기 제거에 좋다.

이는 수박 속 칼륨 성분 때문이다.

칼륨 성분은 노폐물과 수분을 체외로 내보낸다.

수박에 함유된 아미노산과 시트롤린은 이뇨작용을 도와서 붓기를 가라앉힌다.

수박은 비타민c도 풍부해 피부관리에도 좋다.

하우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