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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만탈출] '요즘 대세' 유산균 함유된 것들은?…보관하는 법까지
김지온 기자
수정일 2020-01-11 05:06
등록일 2020-01-11 05:06
▲(출처=픽사베이)

날씬한 몸매가 미의 기준이 돼 살 빼기를 시도하는 유행이 다시 돌고 있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의존하거나 다이어트를 약으로 하면 다이어트를 안하느니만 못하다.

따라서 올바른 방법을 찾게 된다.

이런 와중, 유산균이 TV에 소개되고 있다.

유산균 다이어트법은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된다.

장 건강 및 다이어트 등의 효능이 있는 유산균을 소개한다.요즘 떠오르는 것은 프롤린유산균이다.

이 때 프롤린의 의미는 우리 몸을 만드는 아미노산 중 하나를 말한다.

프롤린은 일종의 콜라겐이라 장 점막을 보호하기도 한다.

더불어 체중 감량을 돕는다.

두 가지를 동시에 섭취하면 소화 효소나 위산으로 인한 사멸하는 일이 없어진다.

이에 유산균이 살아남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 증식을 도와준다.

건강한 장을 만들고 싶다면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2를 이루는 것이 좋다.

비만 세균이 많으면 비만이 잘 돼며 요요현상의 확률이 높아진다.한편 유산균이 많은 음식으로 케피르가 관심을 받고 있다.

티벳버섯이 들어간 케피르는 산양이나 양의 젖을 통해 만들어진 것이다.

유산균이 많이 들어있으며 요구르트와 비교했을 때 다양한 유산균이 들어있었다.

미네랄도 많이 들어있어 알레르기 및 신경계, 뼈에도 좋다.

케피르는 심신 안정 효능이 있는데, 유산균이 풍부하기 들어있어서 부정적인 생각을 제거한다.

또 효모와 발효됐기 때문에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 다당류를 만들어준다.

이에 정장작용 더불어 세균을 없애는 데도 도움이 된다.

또한 설사를 억제하고 박테리아를 없애준다.

김지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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