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날씬한 종아리 만들기, 왜 생겼는지에 따라 해답도 달라져… 마그네슘 풍부한 음식 섭취 권장
주수영 기자
수정일 2020-01-09 05:03
등록일 2020-01-09 05:03
▲(출처=픽사베이)

근육 없는 종아리가 보기 좋다는 평을 받으면서 종아리 근육 빼는 방법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남자들도 자기관리가 중요해지면서 종아리 알을 빼는 사람이 많다.

인체에서 종아리는 몸 아래 혈액을 상체까지 돌게 돕는다.

그렇기 때문에 종아리에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근육이 발달하게 된다.

근육이 과하면 혈액순환을 방해하므로 다리 건강을 위해서 빼는 것을 추천한다.종아리 알은 원인에 따라서 두 가지로 나뉜다.

우선 근육 발달형은 운동을 너무 열심히 해서 종아리의 근육이 튀어나온 것이다.

줄넘기를 비롯한 종아리의 근육을 자극하는 운동을 계속 하면 발생하게 된다.

과한 운동으로 종아리 근육이 발달할까 걱정된다면 걷기 운동을 비롯한 반복이 많고 가벼운 운동이 적합하다.

만약 체중이 많이 나가면 몸의 무게중심이 종아리에 실려 자연스럽게 근육이 발달하게 된다.

따라서 평소에 가벼운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다.

종아리에 근육은 없지만 종아리 전체 사이즈가 크면 부종형이라 한다.

부종형 종아리는 피가 잘 통하게 하기 위해 수시로 다리를 움직이고 스트레칭 하는 것이 좋다.종아리 근육을 없애고 싶다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칼슘이 지나치게 분비되면 근육이 나오는데 마그네슘을 먹게되면 칼슘 분비를 억제할 수 있다.

마그네슘이 들어있는 것들은 콩과 녹색채소, 멸치와 목이버섯 등이다.

또 종아리 알을 빼고 싶으면 제대로 된 방법으로 걷는 것이 좋다.

무게중심이 앞으로 가면 발목은 얇아지지만 종아리 알의 원인이 된다.

그러므로 걸을 때 무게중심이 뒤로 가게 걸어야 알이 생기지 않는다.

또 하루에 10분 정도 족욕하는 것도 종아리 알 빼는 법이다.

젖산을 풀어주는 동시에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것이다.

족욕은 정맥의 흐름에 도움이 돼서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최근 구입하기가 쉬운 폼롤러를 사용해서 다리를 풀어주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우선 종아리 근육 자극에 좋은 물개운동이 있다.

바닥에 앉고나서 폼롤러를 양 쪽 종아리 가운데에 좋아야 한다.

무게중심은 다리로 가야 폼롤러에 닿기 때문에 폼롤러에 다리를 댔으면 물개 박수 모양으로 좌우로 양 쪽 다리를 움직이면 된다.

이 때 중요한 점은 발목만 움직이는게 아니라 허벅지로 운동을 하는 것이다.

또 인어공주 자세도 있다.

인어공주가 된 것처럼 오른쪽 다리를 접고 왼쪽 다리를 뒤로 뺀다.

이후 폼롤러를 종아리와 수직으로 두고 종아리를 평행으로 잡는다.

발목을 당기고 종아리를 좌우로 움직여서 뭉친데를 찾고 위아래로 10번 문지르면 된다.

폼롤러로 운동을 할 때 돌기형을 사용하면 자극을 극대화할 수 있다.

주수영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