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흔히 나타나는 여성 갱년기 증상 '이석증', 자가치료법 없을까? 원인 없애는 법 '녹황색 채소'
박희연 기자
수정일 2020-01-07 17:58
등록일 2020-01-07 17:58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여성 갱년기 증상은 우울증 초기증상 등 다양하게 나타난다.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최근 인기인 회화나무열매 추출물과 석류가 있다. 회화나무열매 차 효능은 폐경, 근육통 등 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을 완화해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또 회화나무추출물 효능은 스포리코시드 성분이 풍부해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 조절에 효과적이다. 다만 회화나무열매 추출물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두드러기, 구역질 등 회화나무열매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회화나무열매 먹는 법은 회화나무열매 차나 회화나무열매 추출물 또는 가루로 먹는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흔히 나타나는 여성 갱년기 증상 중에는 이석증도 있다. '머리가 어지러워요'라며 어지럼증을 호소하는 귀 이석증 증상은 누웠다 일어날 때나 특정 방향으로 고래를 돌릴 때 특히 더 어지러움을 느낀다. 귀 이석증은 평형감각을 담당하던 귓속 전정기관에서 떨어진 돌이 반고리관을 자극해 어지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교통사고나 낙상 등 외부 충격, 난청 등 귀 질환을 앓을 때, 여성 갱년기 증상이 이석증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석증 자가치료법은 이석증에 좋은 운동을 시행한다. 이석증 운동으로 안 될 때 이석증 없애는 법은 이석증약을 복용하고, 이석증에 좋은 음식 케일이나 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등 '녹황색 채소'를 섭취한다. 아울러 이석증을 원래 자리로 돌려놓는 이석증 수술 이석치환술을 시행할 수도 있다.

박희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