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기사
이석증 의심될 경우 즉시 치료해야 일상생활 방해 안돼… 두통에 좋은 음식 있다고?
김수연 기자
수정일 2020-01-06 05:05
등록일 2020-01-06 05:05
▲(출처=픽사베이)

요새 귀에서 돌이 굴러가는 것처럼 속이 울렁거리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

돌 굴러가는 소리가 들리는 이석증에 걸리면 머리가 어지러운 고통으로 병원을 찾게 된다.

이석증 증상이 생기면 속이 안좋아지거나 구토를 하게 되지만 귀에서 통증이 있는 등 귀와 관련된 증상은 발생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어지러움이 심해질 경우 그냥 넘어가지 말고 병원에 방문해 의사와 상담을 해야한다.

귀는 예민한 부위기 때문에 치료를 할 때 잘 받는 것이 좋다.이석증의 원인은 한 가지로 말하기 힘들다.

칼슘대사 장애, 노화, 골다공증,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칼슘이 굳어진 이석이 탈락해 세빈고리관 안쪽으로 들어갈 경우 머리가 빙빙 도는 느낌이 난다.

또한 스트레스와 과로 때문에 몸 상태가 안좋으면 어지럼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만약 이전에 중이염이나 돌발성 난청같은 질환이 있었을 경우 이석증에 걸릴 확률이 높아 조심하는 것이 좋다.
▲(출처=픽사베이)

몸 속 독소를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국화로 만든 차는 머리를 맑게 만들어준다.

또한 이석증이 만든 어지럼증을 없앨 수 있다.

구기자는 혈액순환을 도우며 옛날부터 열을 내릴 때 사용해왔다.

또 어지럼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

콩 같은 경우 사포닌이 있어 면역력을 키울 수 있으며 이석증을 낫게 하는데도 좋다.

하지만 이석증을 없애려고 콩을 먹는다면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고 숙성한 콩은 더 도움이 된다.

매실은 피토케미컬 성분이 풍부한데 이것이 이석증을 예방해준다.

김수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오늘의 주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