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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청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손실된 근육 되찾는데 도움"
은유화 기자
수정일 2020-01-05 05:05
등록일 2020-01-05 05:05

▲(출처=픽사베이)

약해진 면역력을 증강시키기 위해서는 운동은 물론이고 생활습관을 바로 해야 하며 면역력을 키우는데 좋은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 면역력을 높이러는 원인은 음식을 찾을 때 '단백질'은 필수다.몸속의 면역 기능을 지속가능한 항제로 가꾸는 것이 단백질이다. 다만 노화가 시작되면 근육은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약해진다.근육의 양을 지키는 몸 속 호르몬 양이 점점 줄어들기 때문이다.어린 사람이라도 체중조절을 위해 먹는 일을 아예 하지 않거나 오랜 시간 격한 운동을 한 뒤 영양분을 먹어주지 않으면 그동안 있던 근육까지 잃어버릴 수 있다. 근력의 상실을 제지하기 위해 활동후에는 힘을 쓴 근육을 키우기 위한 단백질의 충분한 섭취가 필요한 것이다.그래서 힘들게 한 운동효과를 보기 위해 몸에 단백질을 흡수 해 격렬한 신체활동으로 인해 무리한 근손실의 위험을 막아야한다.이런식으로 영양이 부족해 근육이 약해지는 증세인 근손실이 오지 않기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게을리 해선 안된다. 여러가지 단백질 음식 중 요즘 눈길을 끄는 '유청 단백질'은 인체에 도움을 많이 주는 것으로 전해진다. 이와함께 유청단백질의 효능을 알 수 있다.

단백질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단백질은 에너지 공급은 물론 몸 속 뼈나 근육 등 체 내 구성과 더불어 순환, 촉매, 면역 기능 등 생명을 이어가는 데 관여하는 매우 중요한 물질이다. 체력을 기르려면 하루에 1.0~1.2g의 단백질이 필수다. 체 내 단백질이 부족 하다면 골격근과 근력 감소의 원인이 되어 노년기 근감소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단백질은 우리 몸에 축적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먹어야 하고, 식물성, 동물성 단백질을 다 함께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유청단백질, 우리 몸에 어떤 영향 미치나?

유청 단백질이 체내 미치는 효능으로는 먼저 몸 속 흡수가 매우 빠른 편이고 단백질 함량 또한 높다. 우리몸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가득 갖고 있어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며 단백질 외에도 탄수화물, 지방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운동 후 섭취하면 유청 단백질에 있는 아미노산과 글루타민이 근육에 들어가 단백질 합성을 촉진해 근육을 키우고자 하는 사람에 좋다. 그리고 유청단백질은 저칼로리 식단과 함께 먹을 경우 체성분 개선의 효과가 더욱 증가한다. 다이어트를 할 때 이렇게 먹으면 손실된 근육을 찾는 데 좋은 영향을 끼친다. 유청단백질 먹는 법은 판매중인 가루를 구입해 스무디, 요구르트 등에 첨가해 마시면 된다.

은유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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